<앵커 멘트>
드럼 세탁기 문에 있는 강화 유리가 터지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탁기를 쓰는 소비자에게는 정말 아찔한 일이지만 제조업체는 정확한 이유도 설명하지 않은 채 수리비만 챙겨가고 있습니다.
백미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아이 다섯을 키우다보니 매일 빨래거리가 넘쳐나는 주부 김모 씨는 얼마 전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빨래를 마친 드럼 세탁기의 강화 유리가 갑자기 터져나온 겁니다.
<인터뷰> 김00(드럼세탁기 사고 피해자) : "갑자기 뭐가 쾅하고 터지더라고요. 뭐가 싱크대 위로 큰 도자기가 떨어진 줄 알고...이게 아기들 머리나 가슴, 배를 쳤다고 생각하면..."
김씨는 제조사에 수리와 보상을 요구했지만 보증 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수리비를 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인터뷰> 김00(드럼세탁기 사고 피해자) : "이건 작지 않은 일이라고 몇번이나 설명하면서 와서(봐달라고) 부탁해도 책임이나 감각이 없더라고요."
제조사는 내부 압력이나 충격에 의한 사고로 추정할 뿐 뚜렷한 원인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조업체 고객서비스 담당자 : "내부적으로 확인해 본 결과 이것은 크리티컬한(원인불명) 불량으로 보지 '깨졌다','폭발했다'는 아닌 거 같습니다."
최근 2년 동안 한국 소비자원에 접수된 드럼 세탁기 관련 신고는 모두 11건.
앞유리가 갑자기 터지거나 깨지는 사고가 8건으로 가장 많았고 이 같은 사고는 대부분 구매한 지 3년에서 4년 된 제품에서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제조업체들은 품질보증 기간을 1년으로 정하고 이후 책임은 소비자에게 미루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승태(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국 팀장) : "(품질 보증 기간은)국가나 소비자단체에서 정하는게 아니고 제품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사람이 만들도록 돼 있거든요."
잇따르는 드럼세탁기 유리 폭발 사고. 제조사들의 원인 조사와 함께 현실적인 AS 기준 마련이 절실합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드럼 세탁기 문에 있는 강화 유리가 터지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탁기를 쓰는 소비자에게는 정말 아찔한 일이지만 제조업체는 정확한 이유도 설명하지 않은 채 수리비만 챙겨가고 있습니다.
백미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아이 다섯을 키우다보니 매일 빨래거리가 넘쳐나는 주부 김모 씨는 얼마 전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빨래를 마친 드럼 세탁기의 강화 유리가 갑자기 터져나온 겁니다.
<인터뷰> 김00(드럼세탁기 사고 피해자) : "갑자기 뭐가 쾅하고 터지더라고요. 뭐가 싱크대 위로 큰 도자기가 떨어진 줄 알고...이게 아기들 머리나 가슴, 배를 쳤다고 생각하면..."
김씨는 제조사에 수리와 보상을 요구했지만 보증 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수리비를 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인터뷰> 김00(드럼세탁기 사고 피해자) : "이건 작지 않은 일이라고 몇번이나 설명하면서 와서(봐달라고) 부탁해도 책임이나 감각이 없더라고요."
제조사는 내부 압력이나 충격에 의한 사고로 추정할 뿐 뚜렷한 원인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조업체 고객서비스 담당자 : "내부적으로 확인해 본 결과 이것은 크리티컬한(원인불명) 불량으로 보지 '깨졌다','폭발했다'는 아닌 거 같습니다."
최근 2년 동안 한국 소비자원에 접수된 드럼 세탁기 관련 신고는 모두 11건.
앞유리가 갑자기 터지거나 깨지는 사고가 8건으로 가장 많았고 이 같은 사고는 대부분 구매한 지 3년에서 4년 된 제품에서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제조업체들은 품질보증 기간을 1년으로 정하고 이후 책임은 소비자에게 미루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승태(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국 팀장) : "(품질 보증 기간은)국가나 소비자단체에서 정하는게 아니고 제품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사람이 만들도록 돼 있거든요."
잇따르는 드럼세탁기 유리 폭발 사고. 제조사들의 원인 조사와 함께 현실적인 AS 기준 마련이 절실합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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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럼 세탁기 유리 사고 잇따라
-
- 입력 2010-11-08 08:09:49
<앵커 멘트>
드럼 세탁기 문에 있는 강화 유리가 터지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탁기를 쓰는 소비자에게는 정말 아찔한 일이지만 제조업체는 정확한 이유도 설명하지 않은 채 수리비만 챙겨가고 있습니다.
백미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아이 다섯을 키우다보니 매일 빨래거리가 넘쳐나는 주부 김모 씨는 얼마 전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빨래를 마친 드럼 세탁기의 강화 유리가 갑자기 터져나온 겁니다.
<인터뷰> 김00(드럼세탁기 사고 피해자) : "갑자기 뭐가 쾅하고 터지더라고요. 뭐가 싱크대 위로 큰 도자기가 떨어진 줄 알고...이게 아기들 머리나 가슴, 배를 쳤다고 생각하면..."
김씨는 제조사에 수리와 보상을 요구했지만 보증 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수리비를 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인터뷰> 김00(드럼세탁기 사고 피해자) : "이건 작지 않은 일이라고 몇번이나 설명하면서 와서(봐달라고) 부탁해도 책임이나 감각이 없더라고요."
제조사는 내부 압력이나 충격에 의한 사고로 추정할 뿐 뚜렷한 원인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조업체 고객서비스 담당자 : "내부적으로 확인해 본 결과 이것은 크리티컬한(원인불명) 불량으로 보지 '깨졌다','폭발했다'는 아닌 거 같습니다."
최근 2년 동안 한국 소비자원에 접수된 드럼 세탁기 관련 신고는 모두 11건.
앞유리가 갑자기 터지거나 깨지는 사고가 8건으로 가장 많았고 이 같은 사고는 대부분 구매한 지 3년에서 4년 된 제품에서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제조업체들은 품질보증 기간을 1년으로 정하고 이후 책임은 소비자에게 미루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승태(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국 팀장) : "(품질 보증 기간은)국가나 소비자단체에서 정하는게 아니고 제품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사람이 만들도록 돼 있거든요."
잇따르는 드럼세탁기 유리 폭발 사고. 제조사들의 원인 조사와 함께 현실적인 AS 기준 마련이 절실합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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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미선 기자 b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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