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일본, APEC 회의 기간에 정상회담

입력 2010.11.12 (17: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내일부터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아태경제협력체, 즉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별도의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크렘린 공보실이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크렘린 공보실을 인용해 요코하마 APEC 회의 기간에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간 총리의 회담에 계획돼 있다며 현재 정확한 일정을 조율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렘린 공보실은 정상들이 양국 관계 발전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며, 일본은 이런 회담에서 전통적으로 쿠릴 열도 문제를 제기해 왔으나 이 문제와 관련한 러시아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일본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의 쿠릴열도 방문에 대한 항의 표시로 오늘 예정된 러시아와의 경제의정서 서명을 거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시아-일본, APEC 회의 기간에 정상회담
    • 입력 2010-11-12 17:36:19
    국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내일부터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아태경제협력체, 즉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별도의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크렘린 공보실이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크렘린 공보실을 인용해 요코하마 APEC 회의 기간에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간 총리의 회담에 계획돼 있다며 현재 정확한 일정을 조율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렘린 공보실은 정상들이 양국 관계 발전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며, 일본은 이런 회담에서 전통적으로 쿠릴 열도 문제를 제기해 왔으나 이 문제와 관련한 러시아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일본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의 쿠릴열도 방문에 대한 항의 표시로 오늘 예정된 러시아와의 경제의정서 서명을 거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