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협찬 제품 ‘G20 정상 효과’ 톡톡

입력 2010.11.13 (08:19) 수정 2010.11.13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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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어제 끝난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 회의내용만큼이나 관심을 끌었던 게 각국 정상들이 먹고 마시고 타는 것이었습니다.

기업들은 벌써부터 협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요,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각국 정상들이 서울에 머무는 동안 이용한 승용차!

그 이유 만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예약 판매 대부분이 끝났고, 16대 1의 경쟁률을 뚫어야 살 수 있는 차도 있습니다.

정상회의 만찬에 쓰이기 위해 이 와인은 다른 4백여 개 와인과 치열한 경쟁을 치렀습니다.

세계 정상들이 마시고 먹고 또 탔다는 이유만으로 제품들은 엄청난 홍보 효과를 누리기에, 선택받기 위해 업체들은 치열한 경쟁을 치르는 겁니다.

<인터뷰> 박세용(식품업체 관계자) : 그분들에게 저희 브랜드를 알리고 식품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정상들이 모이는 곳에선 협찬 제품들이 있는 듯 없는 듯 숨은 그림처럼 배치돼, 자연스럽게 이용됐습니다.

간식과 생수, 홍삼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은 G20 정상회의에 참가한 외국인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인터뷰>카스텐 게르미스(독일 기자) : "오늘 벌써 네잔째 마시는데 정말 맛있어요. 좋다고 모두에게 추천해 주고 싶어요."

G20에 노출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기업들의 경쟁이 행사장 곳곳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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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0-11-13 08:19:14
    • 수정2010-11-13 08:2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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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어제 끝난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 회의내용만큼이나 관심을 끌었던 게 각국 정상들이 먹고 마시고 타는 것이었습니다. 기업들은 벌써부터 협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요,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각국 정상들이 서울에 머무는 동안 이용한 승용차! 그 이유 만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예약 판매 대부분이 끝났고, 16대 1의 경쟁률을 뚫어야 살 수 있는 차도 있습니다. 정상회의 만찬에 쓰이기 위해 이 와인은 다른 4백여 개 와인과 치열한 경쟁을 치렀습니다. 세계 정상들이 마시고 먹고 또 탔다는 이유만으로 제품들은 엄청난 홍보 효과를 누리기에, 선택받기 위해 업체들은 치열한 경쟁을 치르는 겁니다. <인터뷰> 박세용(식품업체 관계자) : 그분들에게 저희 브랜드를 알리고 식품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정상들이 모이는 곳에선 협찬 제품들이 있는 듯 없는 듯 숨은 그림처럼 배치돼, 자연스럽게 이용됐습니다. 간식과 생수, 홍삼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은 G20 정상회의에 참가한 외국인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인터뷰>카스텐 게르미스(독일 기자) : "오늘 벌써 네잔째 마시는데 정말 맛있어요. 좋다고 모두에게 추천해 주고 싶어요." G20에 노출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기업들의 경쟁이 행사장 곳곳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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