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APEC 정상회의 참석

입력 2010.11.13 (21: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이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막된 APEC,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칠레 대통령과 양자 정상회담도 가졌습니다.

현지에서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까지 G20 정상회의를 주재했던 이명박 대통령...

오늘은 현해탄을 건너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요코하마에 왔습니다.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함께 1차 정상회의장에 입장한 이 대통령은 정상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습니다.

간 총리는 회의에 앞서 G20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 대통령에 대한 박수를 제안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 성과를 설명하고, APEC 회원국들이 G20의 거시경제정책 공조 노력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삐녜라 에체니께 칠레 대통령과 양자 정상회담을 열어 매몰됐던 광부 33명의 극적인 구출을 거듭 축하하고, 한-칠레 FTA를 더욱 심화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공식 만찬에 앞서 일본의 고전연극 가부키를 관람하고, 정상들과 공식 사진 촬영에 참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일 APEC 2차회의 참석에 앞서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개최하며, 이 자리에서는 조선왕실의궤를 비롯한 문화재급 도서반환협정 서명식도 열립니다.

요코하마에서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APEC 정상회의 참석
    • 입력 2010-11-13 21:50:53
    뉴스 9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이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막된 APEC,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칠레 대통령과 양자 정상회담도 가졌습니다. 현지에서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까지 G20 정상회의를 주재했던 이명박 대통령... 오늘은 현해탄을 건너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요코하마에 왔습니다.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함께 1차 정상회의장에 입장한 이 대통령은 정상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습니다. 간 총리는 회의에 앞서 G20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 대통령에 대한 박수를 제안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 성과를 설명하고, APEC 회원국들이 G20의 거시경제정책 공조 노력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삐녜라 에체니께 칠레 대통령과 양자 정상회담을 열어 매몰됐던 광부 33명의 극적인 구출을 거듭 축하하고, 한-칠레 FTA를 더욱 심화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공식 만찬에 앞서 일본의 고전연극 가부키를 관람하고, 정상들과 공식 사진 촬영에 참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일 APEC 2차회의 참석에 앞서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개최하며, 이 자리에서는 조선왕실의궤를 비롯한 문화재급 도서반환협정 서명식도 열립니다. 요코하마에서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