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태 “美 양적완화 성공 가능성 미지수”

입력 2010.11.23 (14: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성태 전 한국은행 총재는 세계 금융위기를 수습하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성공 여부는 아무도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총재는 오늘 오전 열린 2011 신한금융투자 리서치포럼 특별 강연에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전 총재는 중앙은행이 본원 통화를 늘리더라도 금융기관의 활동이 활발하지 않으면 시장에 돈이 돌지 않을 수도 있다며 금융시스템이 워낙 복잡해져 예측하는 것이 단순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의 경우 나중에 경기를 긍정적으로 판단하게 됐을 때 양적완화를 멈추고 풀었던 돈을 적절히 거둬들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문제도 안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성태 “美 양적완화 성공 가능성 미지수”
    • 입력 2010-11-23 14:54:43
    경제
이성태 전 한국은행 총재는 세계 금융위기를 수습하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성공 여부는 아무도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총재는 오늘 오전 열린 2011 신한금융투자 리서치포럼 특별 강연에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전 총재는 중앙은행이 본원 통화를 늘리더라도 금융기관의 활동이 활발하지 않으면 시장에 돈이 돌지 않을 수도 있다며 금융시스템이 워낙 복잡해져 예측하는 것이 단순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의 경우 나중에 경기를 긍정적으로 판단하게 됐을 때 양적완화를 멈추고 풀었던 돈을 적절히 거둬들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문제도 안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