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회 의장 “北 연평도 공격 강력히 규탄”

입력 2010.11.24 (01: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지 부제크 유럽의회 의장도 북한의 연평도 포격을 규탄했습니다.

부제크 의장은 성명을 내고 "연평도에 대한 북한의 공격을 강력히 규탄하며 한반도에서 발생한 이 사건에 깊이 우려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제크 의장은 "무력으로는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으며 추가적인 인명 피해는 없어야 한다"면서 "남북한 양측은 지속될 수 있는 방법으로 신뢰를 재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북한 당국에 어떠한 적대적 행위도 중단하고 상황을 악화시킬 위험이 있는 모든 행동을 자제할 것을 요구하며 북한은 정전협정을 준수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럽의회 의장 “北 연평도 공격 강력히 규탄”
    • 입력 2010-11-24 01:22:09
    국제
예지 부제크 유럽의회 의장도 북한의 연평도 포격을 규탄했습니다. 부제크 의장은 성명을 내고 "연평도에 대한 북한의 공격을 강력히 규탄하며 한반도에서 발생한 이 사건에 깊이 우려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제크 의장은 "무력으로는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으며 추가적인 인명 피해는 없어야 한다"면서 "남북한 양측은 지속될 수 있는 방법으로 신뢰를 재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북한 당국에 어떠한 적대적 행위도 중단하고 상황을 악화시킬 위험이 있는 모든 행동을 자제할 것을 요구하며 북한은 정전협정을 준수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