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슈퍼브랜드 관광레저도시 1위에

입력 2010.11.2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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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가 국내 관광레저도시 가운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도는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24일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브랜드 콘퍼런스 2010' 행사에서 제주도가 '슈퍼브랜드(Super Brand)' 관광레저도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해안과 마을, 오름 등을 연결하는 올레길 걷기, 한라산과 오름 트레킹, 승마 등 다양한 관광레저상품을 개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달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음으로써 '생물권보전지역' 지정(2002년), '세계자연유산' 등재(2007년) 등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의 자연환경 분야 3관왕에 오른 것도 도움을 줬다.

제주도는 지난해에도 관광레저도시 부문 슈퍼브랜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003년부터 해마다 전국 20∼60대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분야별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M:Top of Mind)'에 대한 설문을 거쳐 분야별로 슈퍼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관광레저도시 부문은 지난해부터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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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슈퍼브랜드 관광레저도시 1위에
    • 입력 2010-11-24 09:55:39
    연합뉴스
제주도가 국내 관광레저도시 가운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도는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24일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브랜드 콘퍼런스 2010' 행사에서 제주도가 '슈퍼브랜드(Super Brand)' 관광레저도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해안과 마을, 오름 등을 연결하는 올레길 걷기, 한라산과 오름 트레킹, 승마 등 다양한 관광레저상품을 개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달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음으로써 '생물권보전지역' 지정(2002년), '세계자연유산' 등재(2007년) 등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의 자연환경 분야 3관왕에 오른 것도 도움을 줬다. 제주도는 지난해에도 관광레저도시 부문 슈퍼브랜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003년부터 해마다 전국 20∼60대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분야별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M:Top of Mind)'에 대한 설문을 거쳐 분야별로 슈퍼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관광레저도시 부문은 지난해부터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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