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9호선 탈선사고 원인은 선로 전환 시스템 추정
입력 2010.11.29 (11:24)
수정 2010.11.29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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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젯밤 전동차 탈선사고가 발생한 서울 지하철 9호선의 사고 원인이 선로 전환 시스템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하철 9호선을 운영하는 서울시메트로9호선 관계자는 선로 전환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 전동차가 두 개의 노선으로 진입해 멈춰서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알스톰 사로부터 수입한 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해 전반적인 조사를 하고 있다며 조만간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하철 9호선은 오늘 새벽 3시쯤 사고 복구와 점검이 마무리돼 5시27분 첫 전동차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 저녁 8시 10분쯤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인근 터널에 사평역 방향에서 오던 전동차 한 대가 철로를 이탈하며 멈추는 사고가 발생해 승객 수십 명이 터널을 통해 신논현역으로 대피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지하철 9호선을 운영하는 서울시메트로9호선 관계자는 선로 전환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 전동차가 두 개의 노선으로 진입해 멈춰서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알스톰 사로부터 수입한 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해 전반적인 조사를 하고 있다며 조만간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하철 9호선은 오늘 새벽 3시쯤 사고 복구와 점검이 마무리돼 5시27분 첫 전동차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 저녁 8시 10분쯤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인근 터널에 사평역 방향에서 오던 전동차 한 대가 철로를 이탈하며 멈추는 사고가 발생해 승객 수십 명이 터널을 통해 신논현역으로 대피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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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하철 9호선 탈선사고 원인은 선로 전환 시스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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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1-29 11:24:43
- 수정2010-11-29 14:53:10
어젯밤 전동차 탈선사고가 발생한 서울 지하철 9호선의 사고 원인이 선로 전환 시스템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하철 9호선을 운영하는 서울시메트로9호선 관계자는 선로 전환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 전동차가 두 개의 노선으로 진입해 멈춰서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알스톰 사로부터 수입한 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해 전반적인 조사를 하고 있다며 조만간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하철 9호선은 오늘 새벽 3시쯤 사고 복구와 점검이 마무리돼 5시27분 첫 전동차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 저녁 8시 10분쯤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인근 터널에 사평역 방향에서 오던 전동차 한 대가 철로를 이탈하며 멈추는 사고가 발생해 승객 수십 명이 터널을 통해 신논현역으로 대피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지하철 9호선을 운영하는 서울시메트로9호선 관계자는 선로 전환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 전동차가 두 개의 노선으로 진입해 멈춰서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알스톰 사로부터 수입한 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해 전반적인 조사를 하고 있다며 조만간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하철 9호선은 오늘 새벽 3시쯤 사고 복구와 점검이 마무리돼 5시27분 첫 전동차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 저녁 8시 10분쯤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인근 터널에 사평역 방향에서 오던 전동차 한 대가 철로를 이탈하며 멈추는 사고가 발생해 승객 수십 명이 터널을 통해 신논현역으로 대피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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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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