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교장단 ‘녹색인재’ 양성 방안 마련

입력 2010.12.05 (11: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장 총연합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녹색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색교육 프로그램에는 수돗물이나 전등 사용시간을 기록하게 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게 하거나, 폐휴대전화를 판매해 만든 재원으로 불우이웃을 돕는 등 여러가지 실천과제가 들어있습니다.

또 녹색교육 중점학교를 지정해 환경 동아리 등을 지원하고, 환경과학탐구를 주제로 한 공모전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교장 총연합회는 내일 열리는 제10차 녹색성장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방안을 보고하고 지원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국 교장단 ‘녹색인재’ 양성 방안 마련
    • 입력 2010-12-05 11:15:06
    문화
'한국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장 총연합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녹색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색교육 프로그램에는 수돗물이나 전등 사용시간을 기록하게 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게 하거나, 폐휴대전화를 판매해 만든 재원으로 불우이웃을 돕는 등 여러가지 실천과제가 들어있습니다. 또 녹색교육 중점학교를 지정해 환경 동아리 등을 지원하고, 환경과학탐구를 주제로 한 공모전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교장 총연합회는 내일 열리는 제10차 녹색성장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방안을 보고하고 지원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