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의 한국어 열풍 “한국어는 로또”

입력 2010.12.05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지금 캄보디아에서는 '우리말 배우기' 열풍이 일고있다는데요.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한국어가 '로또'라고 인식될 정도라고 합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한재호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수 백명의 젊은이들이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는 것은 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명단입니다.

한국에 취업하려는 사람들입니다.

<인터뷰> 할린(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기분이 좋아요. 아롬 사바이 사바이."

이번 시험은 올해 초 1차 시험의 3배가 훨씬 넘는 2만 천 여명이 응시했습니다.

시험에 통과해 한국에 취업하면 캄보디아 평균 월급의 10배를 벌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국어는 일종의 로또로 통합니다.

<인터뷰>사룻(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한국에 가서 돈을 많이 벌어서 가족들 도와 줄거에요."

지난 4년동안 캄보디아 근로자 7천 5백명이 꿈을 이뤘습니다.

수도 프놈펜엔 무려 30여 개 학원이 생겨 한국어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인터뷰>수짓(한국인과 결혼한 여성): "저는 한국사람과 결혼을 했어요. 그래서 한국말을 배우고 있어요."

캄보디아 최고명문 프놈펜 대학등 3개 대학의 한국어과는 최고 인기학과입니다.

캄보디아에서 한국어는 이제 성공을 여는 확실한 열쇠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캄보디아의 한국어 열풍 “한국어는 로또”
    • 입력 2010-12-05 22:02:41
    뉴스 9
<앵커 멘트> 지금 캄보디아에서는 '우리말 배우기' 열풍이 일고있다는데요.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한국어가 '로또'라고 인식될 정도라고 합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한재호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수 백명의 젊은이들이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는 것은 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명단입니다. 한국에 취업하려는 사람들입니다. <인터뷰> 할린(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기분이 좋아요. 아롬 사바이 사바이." 이번 시험은 올해 초 1차 시험의 3배가 훨씬 넘는 2만 천 여명이 응시했습니다. 시험에 통과해 한국에 취업하면 캄보디아 평균 월급의 10배를 벌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국어는 일종의 로또로 통합니다. <인터뷰>사룻(한국어능력시험 합격자): "한국에 가서 돈을 많이 벌어서 가족들 도와 줄거에요." 지난 4년동안 캄보디아 근로자 7천 5백명이 꿈을 이뤘습니다. 수도 프놈펜엔 무려 30여 개 학원이 생겨 한국어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인터뷰>수짓(한국인과 결혼한 여성): "저는 한국사람과 결혼을 했어요. 그래서 한국말을 배우고 있어요." 캄보디아 최고명문 프놈펜 대학등 3개 대학의 한국어과는 최고 인기학과입니다. 캄보디아에서 한국어는 이제 성공을 여는 확실한 열쇠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