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장 협의회, 통일 안보교육강화 결의

입력 2010.12.08 (06: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구성된 경기도교육장협의회는 북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건을 계기로 각급 학교에서 올바른 통일안보 교육을 강화하기로 결의했습니다.

교육장 협의회는 연평도 포격 사건을 계기로 북한이 통일을 이뤄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민족인 동시에, 안보를 위협하는 대상이라는 것을 알고 민주주의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안보 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강화되는 교육 내용으로는 전 교과에 걸친 통합교과적인 교육과 군 관계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체험학습, 통일안보 관련 교육행사 지원, 민방위훈련 때 학교대피시설 활용 등을 제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기도 교육장 협의회, 통일 안보교육강화 결의
    • 입력 2010-12-08 06:17:43
    사회
경기도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구성된 경기도교육장협의회는 북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건을 계기로 각급 학교에서 올바른 통일안보 교육을 강화하기로 결의했습니다. 교육장 협의회는 연평도 포격 사건을 계기로 북한이 통일을 이뤄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민족인 동시에, 안보를 위협하는 대상이라는 것을 알고 민주주의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안보 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강화되는 교육 내용으로는 전 교과에 걸친 통합교과적인 교육과 군 관계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체험학습, 통일안보 관련 교육행사 지원, 민방위훈련 때 학교대피시설 활용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