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국제공항 ‘부활’…찬반 양론 팽팽
입력 2010.12.13 (07:11)
수정 2010.12.13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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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인천국제공항이 생기면서 사실상 국내선 전용 공항이 된 김포공항이 다시 도심국제공항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찬반 양론이 팽팽한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노윤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10만 평방 미터 크기의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절반은 아울렛과 예식장 등이 쓰고 있습니다.
남아도는 공간을 놀릴 수 없어 빌려준 겁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생기면서 이렇게 입지가 애매해졌던 김포공항이 도심국제공항으로 부활에 나섰습니다.
최근 일본 도쿄 노선을 50% 늘렸고, 조만간 중국 베이징 노선도 유치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찐징춴(중국 상하이) : "김포에서 북경가는 것이 생기면 훨씬 편하겠죠, 인천가는 것보다."
<인터뷰> 신새록(서울 화곡동) : "저가 항공 위주만이라도 김포공항에 노선을 늘리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김포공항은 2천킬로미터까지로 묶여있는 국제선 허가 규제를 없애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강석(한서대 항공학부 교수) : "김포국제공항은 비즈니스 승객 유치를 통해서 비즈포트의 역할, 이런 차별화를 통해서 더 육성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제 허브공항으로 육성하고 있는 인천공항의 걸림돌이 될 거란 반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터뷰>이철웅(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교수) : "국제선 노선의 분산은 세계 항공시장에서 우리나라와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들의 입지를 약화시키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효율적인 항공 정책이 우선인 지, 승객들의 편의가 우선인 지, 김포국제공항 부활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생기면서 사실상 국내선 전용 공항이 된 김포공항이 다시 도심국제공항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찬반 양론이 팽팽한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노윤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10만 평방 미터 크기의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절반은 아울렛과 예식장 등이 쓰고 있습니다.
남아도는 공간을 놀릴 수 없어 빌려준 겁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생기면서 이렇게 입지가 애매해졌던 김포공항이 도심국제공항으로 부활에 나섰습니다.
최근 일본 도쿄 노선을 50% 늘렸고, 조만간 중국 베이징 노선도 유치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찐징춴(중국 상하이) : "김포에서 북경가는 것이 생기면 훨씬 편하겠죠, 인천가는 것보다."
<인터뷰> 신새록(서울 화곡동) : "저가 항공 위주만이라도 김포공항에 노선을 늘리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김포공항은 2천킬로미터까지로 묶여있는 국제선 허가 규제를 없애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강석(한서대 항공학부 교수) : "김포국제공항은 비즈니스 승객 유치를 통해서 비즈포트의 역할, 이런 차별화를 통해서 더 육성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제 허브공항으로 육성하고 있는 인천공항의 걸림돌이 될 거란 반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터뷰>이철웅(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교수) : "국제선 노선의 분산은 세계 항공시장에서 우리나라와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들의 입지를 약화시키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효율적인 항공 정책이 우선인 지, 승객들의 편의가 우선인 지, 김포국제공항 부활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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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포 국제공항 ‘부활’…찬반 양론 팽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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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2-13 07:11:10
- 수정2010-12-13 08:48:19
![](/data/news/2010/12/13/2208960_290.jpg)
<앵커 멘트>
인천국제공항이 생기면서 사실상 국내선 전용 공항이 된 김포공항이 다시 도심국제공항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찬반 양론이 팽팽한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노윤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10만 평방 미터 크기의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절반은 아울렛과 예식장 등이 쓰고 있습니다.
남아도는 공간을 놀릴 수 없어 빌려준 겁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생기면서 이렇게 입지가 애매해졌던 김포공항이 도심국제공항으로 부활에 나섰습니다.
최근 일본 도쿄 노선을 50% 늘렸고, 조만간 중국 베이징 노선도 유치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찐징춴(중국 상하이) : "김포에서 북경가는 것이 생기면 훨씬 편하겠죠, 인천가는 것보다."
<인터뷰> 신새록(서울 화곡동) : "저가 항공 위주만이라도 김포공항에 노선을 늘리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김포공항은 2천킬로미터까지로 묶여있는 국제선 허가 규제를 없애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강석(한서대 항공학부 교수) : "김포국제공항은 비즈니스 승객 유치를 통해서 비즈포트의 역할, 이런 차별화를 통해서 더 육성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제 허브공항으로 육성하고 있는 인천공항의 걸림돌이 될 거란 반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터뷰>이철웅(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교수) : "국제선 노선의 분산은 세계 항공시장에서 우리나라와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들의 입지를 약화시키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효율적인 항공 정책이 우선인 지, 승객들의 편의가 우선인 지, 김포국제공항 부활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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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윤정 기자 watchdo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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