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곽순환고속도로 출근길 극심한 정체

입력 2010.12.14 (10: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에는 현장 연결해 교통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송명훈 기자.

출근차량이 몰릴 시각인데 그곳 상황은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말 그대로 교통 대란이 시작됐습니다.

지금 제가 서 있는 곳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나들목인데요.

고속도로 본선 중동에서 송내 구간이 전면 통제되면서 이곳 중동 나들목도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중동 나들목은 하루 차량 통행량이 23만 대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전 구간 중에서 차량 통행이 가장 많은 곳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평상시에도 하루종일 정체가 이어지는 곳인데요.

고속도로 진입로가 막히면서 교통정체는 인접한 중동대로를 비롯해 부천과 인천시내 곳곳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고속도로 진입이 전면 통제된 곳은 장수 나들목 일산 방향과 계양 나들목 판교 방향 진입로, 중동 나들목 양방향 진입로입니다.

중동나들목의 경우 고속도로 옆 일반도로로 우회통행이 가능하지만 병목현상때문에 극심한 정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중동 나들목 쪽을 피해 주변의 일반도로로 우회하거나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도로공사는 조금전 9시부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조사반을 투입해 구조물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나들목에서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외곽순환고속도로 출근길 극심한 정체
    • 입력 2010-12-14 10:08:18
    930뉴스
<앵커 멘트> 이번에는 현장 연결해 교통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송명훈 기자. 출근차량이 몰릴 시각인데 그곳 상황은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말 그대로 교통 대란이 시작됐습니다. 지금 제가 서 있는 곳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나들목인데요. 고속도로 본선 중동에서 송내 구간이 전면 통제되면서 이곳 중동 나들목도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중동 나들목은 하루 차량 통행량이 23만 대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전 구간 중에서 차량 통행이 가장 많은 곳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평상시에도 하루종일 정체가 이어지는 곳인데요. 고속도로 진입로가 막히면서 교통정체는 인접한 중동대로를 비롯해 부천과 인천시내 곳곳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고속도로 진입이 전면 통제된 곳은 장수 나들목 일산 방향과 계양 나들목 판교 방향 진입로, 중동 나들목 양방향 진입로입니다. 중동나들목의 경우 고속도로 옆 일반도로로 우회통행이 가능하지만 병목현상때문에 극심한 정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중동 나들목 쪽을 피해 주변의 일반도로로 우회하거나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도로공사는 조금전 9시부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조사반을 투입해 구조물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나들목에서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