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울성 파도로 침몰했을 가능성 높아”

입력 2010.12.14 (15: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제 새벽 남극 해역에서 조업하다 침몰한 제1인성호는, 너울성 파도로 인해 침몰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1인성호 선사인 인성실업은, 갑자기 배가 오른쪽으로 60% 정도 기울었다는 구조 선원 등의 진술을 토대로, 인성호에 높이 3~4미터 이상의 높은 파도가 반복적으로 덮쳐 순간적으로 배가 기울면서 침수돼 침몰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선사 측은 또 사고 현장 주변의 기상 악화로 사실상 구조작업이 중단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선사에 모인 실종 선원 가족들은 악천후를 핑계로 수색을 소홀히 하고 있다며 인성실업측에 강하게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너울성 파도로 침몰했을 가능성 높아”
    • 입력 2010-12-14 15:44:47
    사회
어제 새벽 남극 해역에서 조업하다 침몰한 제1인성호는, 너울성 파도로 인해 침몰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1인성호 선사인 인성실업은, 갑자기 배가 오른쪽으로 60% 정도 기울었다는 구조 선원 등의 진술을 토대로, 인성호에 높이 3~4미터 이상의 높은 파도가 반복적으로 덮쳐 순간적으로 배가 기울면서 침수돼 침몰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선사 측은 또 사고 현장 주변의 기상 악화로 사실상 구조작업이 중단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선사에 모인 실종 선원 가족들은 악천후를 핑계로 수색을 소홀히 하고 있다며 인성실업측에 강하게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