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잘 갚으면 인센티브 추진

입력 2010.12.14 (1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저신용자 창업지원 대출인 미소금융 이용자 가운데 성실 상환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성실하게 이자를 갚는 이용자에게 추가로 대출을 해주거나, 금리를 인하해주는 방안, 또 납입이자를 일부 환급해주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복지원이나 부정대출 같은 이용자의 도덕적 해이를 막기 위해서는 서민금융 지원기관 간 대출정보 공유확대를 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또 법정 이자율 상한선을 44%에서 39%로 5%포인트 낮출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공시 대상정보를 확대하고, 신용협동조합과 대부업에도 비교공시제를 도입하는 등 공시확대를 통해 금리 인하를 유도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소금융 잘 갚으면 인센티브 추진
    • 입력 2010-12-14 16:00:05
    경제
금융위원회가 저신용자 창업지원 대출인 미소금융 이용자 가운데 성실 상환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성실하게 이자를 갚는 이용자에게 추가로 대출을 해주거나, 금리를 인하해주는 방안, 또 납입이자를 일부 환급해주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복지원이나 부정대출 같은 이용자의 도덕적 해이를 막기 위해서는 서민금융 지원기관 간 대출정보 공유확대를 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또 법정 이자율 상한선을 44%에서 39%로 5%포인트 낮출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공시 대상정보를 확대하고, 신용협동조합과 대부업에도 비교공시제를 도입하는 등 공시확대를 통해 금리 인하를 유도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