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부처 업무보고…“28만 개 일자리 창출”

입력 2010.12.14 (22: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기획재정부를 시작으로 내년도 정부부처 업무보고가 시작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일자리 만드는 성장 경제를 당부했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기획재정부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내년도 업무 보고에서 경제성장률 5%, 물가상승률 3% 이하, 28만 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자리 창출과 물가 관리가 최고의 서민 정책이라며 일자리를 만드는 성장 경제를 내년에도 지속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명박(대통령) : "일자리를 만들어 내고 물가를 잡는다고 하는 것이 바로 서민정책이라고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중소기업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미소금융에서 돈을 빌리고 성실하게 갚는 사람은 금리를 낮춰주는 등 서민 금융도 내실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금융기관의 도덕적 해이를 우려하며 윤리적 책임 강화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명박(대통령) : "더 강한 윤리 경영을 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금융기관을 잘 들여다보면 그런 점에서 매우 취약하다."

고용노동부는 한사람이 오래 일하는 관행을 고치고 시간제 일자리를 늘려 생활의 질과 고용률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년 상반기 경제 불안 요소를 감안해 재정의 절반 이상을 선제적으로 집행하고 예산의 낭비 요소를 없애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부처 업무보고…“28만 개 일자리 창출”
    • 입력 2010-12-14 22:20:19
    뉴스 9
<앵커 멘트> 기획재정부를 시작으로 내년도 정부부처 업무보고가 시작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일자리 만드는 성장 경제를 당부했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기획재정부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내년도 업무 보고에서 경제성장률 5%, 물가상승률 3% 이하, 28만 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자리 창출과 물가 관리가 최고의 서민 정책이라며 일자리를 만드는 성장 경제를 내년에도 지속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명박(대통령) : "일자리를 만들어 내고 물가를 잡는다고 하는 것이 바로 서민정책이라고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중소기업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미소금융에서 돈을 빌리고 성실하게 갚는 사람은 금리를 낮춰주는 등 서민 금융도 내실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금융기관의 도덕적 해이를 우려하며 윤리적 책임 강화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명박(대통령) : "더 강한 윤리 경영을 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금융기관을 잘 들여다보면 그런 점에서 매우 취약하다." 고용노동부는 한사람이 오래 일하는 관행을 고치고 시간제 일자리를 늘려 생활의 질과 고용률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년 상반기 경제 불안 요소를 감안해 재정의 절반 이상을 선제적으로 집행하고 예산의 낭비 요소를 없애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