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보당국 ‘아프간 전쟁 보고서’ 논란

입력 2010.12.15 (16: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이 9년째 진행하고 있는 아프간 전쟁이 성공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담긴 미 정보당국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미국 16개 정보기관의 공통된 견해가 담긴 '국가정보평가'란 제목의 보고서에 이 같은 내용이 담겼다고 전했습니다.

보고서는 미국과 나토가 치른 아프간 전쟁에서 비록 제한적인 성과가 있었지만, 인접국인 파키스탄이 무장반군의 은신처를 폐쇄하기를 꺼리고 있어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군과 국방부 고위 관리들은 이 보고서가 10월 1일에 작성되다보니, 최근에 상당한 전과를 올린 사실은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 정보당국 ‘아프간 전쟁 보고서’ 논란
    • 입력 2010-12-15 16:43:30
    국제
미국이 9년째 진행하고 있는 아프간 전쟁이 성공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담긴 미 정보당국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미국 16개 정보기관의 공통된 견해가 담긴 '국가정보평가'란 제목의 보고서에 이 같은 내용이 담겼다고 전했습니다. 보고서는 미국과 나토가 치른 아프간 전쟁에서 비록 제한적인 성과가 있었지만, 인접국인 파키스탄이 무장반군의 은신처를 폐쇄하기를 꺼리고 있어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군과 국방부 고위 관리들은 이 보고서가 10월 1일에 작성되다보니, 최근에 상당한 전과를 올린 사실은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