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북 리처드슨 “북측에 몇 가지 제안”

입력 2010.12.18 (18: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을 방문 중인 빌 리처드슨 미국 뉴멕시코 주지사가 김계관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을 만나 몇 가지 제안을 했다고 미 CNN 방송이 평양발로 보도했습니다.

CNN은 리처드슨 주지사가 오늘 김 부상과 1시간 반 동안 "좋은 만남"을 가졌으며 리처드슨 주지사의 제안이 받아들여진다면 위기를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리처드슨 주지사가 정확히 어떤 제안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리처드슨 주지사를 동행 취재중인 CNN의 울프 블리츠 앵커는 김 부상이 리처드슨 주지사에게 한반도 긴장 탓에 전날 잠을 자지 못했으며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말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블리츠 앵커는 또 리처드슨 주지사가 한반도 긴장 고조를 우려하면서 지금은 1953년 정전협정 체결 이후 가장 심각한 위기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리처드슨 주지사는 연평도 사격훈련과 관련해 최대한의 자제를 거듭 촉구하면서 이런 정황이 "불씨"가 될 수 있다고도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리처드슨 주지사는 내일 있을 북한 고위 장성과의 회담을 통해 사태가 진정되길 바란다고 CNN은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방북 리처드슨 “북측에 몇 가지 제안”
    • 입력 2010-12-18 18:33:33
    국제
북한을 방문 중인 빌 리처드슨 미국 뉴멕시코 주지사가 김계관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을 만나 몇 가지 제안을 했다고 미 CNN 방송이 평양발로 보도했습니다. CNN은 리처드슨 주지사가 오늘 김 부상과 1시간 반 동안 "좋은 만남"을 가졌으며 리처드슨 주지사의 제안이 받아들여진다면 위기를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리처드슨 주지사가 정확히 어떤 제안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리처드슨 주지사를 동행 취재중인 CNN의 울프 블리츠 앵커는 김 부상이 리처드슨 주지사에게 한반도 긴장 탓에 전날 잠을 자지 못했으며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말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블리츠 앵커는 또 리처드슨 주지사가 한반도 긴장 고조를 우려하면서 지금은 1953년 정전협정 체결 이후 가장 심각한 위기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리처드슨 주지사는 연평도 사격훈련과 관련해 최대한의 자제를 거듭 촉구하면서 이런 정황이 "불씨"가 될 수 있다고도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리처드슨 주지사는 내일 있을 북한 고위 장성과의 회담을 통해 사태가 진정되길 바란다고 CNN은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