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의장 “북, 언제든지 도발할 수 있어”

입력 2010.12.21 (06: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민구 합참의장은 북한이 언제든지 도발할 수 있다며 언제, 어느 곳에서 적이 도발하더라도 이를 응징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민구 의장은 연평부대의 사격 훈련 뒤 이같이 말하고, 각 작전사는 북한 도발에 대한 대비계획을 확인, 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 의장은 북한의 추가 도발이 없었다고 경계태세를 풀어서는 안되며, 적의 도발이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해 연말연시 경계 작전 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각 작전사에 당부했습니다.

또 연평부대가 계획된 훈련을 잘 마쳤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북한 도발에 대한 대비계획 수립과 준비 등 우리 군의 합동성과 위기조치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으로 올라갔다고 평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합참의장 “북, 언제든지 도발할 수 있어”
    • 입력 2010-12-21 06:05:09
    정치
한민구 합참의장은 북한이 언제든지 도발할 수 있다며 언제, 어느 곳에서 적이 도발하더라도 이를 응징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민구 의장은 연평부대의 사격 훈련 뒤 이같이 말하고, 각 작전사는 북한 도발에 대한 대비계획을 확인, 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 의장은 북한의 추가 도발이 없었다고 경계태세를 풀어서는 안되며, 적의 도발이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해 연말연시 경계 작전 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각 작전사에 당부했습니다. 또 연평부대가 계획된 훈련을 잘 마쳤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북한 도발에 대한 대비계획 수립과 준비 등 우리 군의 합동성과 위기조치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으로 올라갔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