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에게 유용한 10가지 금융정보 사이트

입력 2010.12.21 (13: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 관련정보를 보려면 서민금융119서비스에 접속하고 금리를 비교하려면 권역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금융감독원은 21일 정부나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각종 금융지원 및 복지지원 서비스 중 `서민이 챙기면 도움되는 10가지 사이트'를 소개했다.

우선 서민금융 관련 정보를 한군데서 간편하게 알고 싶은 사람은 금감원이 운영하는 서민금융119서비스(http://s119.fss.or.kr)를 방문하고, 복지.보건.교육 등 정부지원 관련정보를 통합조회하고 싶을 때는 정부 종합정보시스템인 OK주민서비스(http://www.oklife.go.kr)를 찾을 것을 권했다.

금융회사의 대출정보를 한눈에 보고 상담받으려면 맞춤대출과 환승론을 안내해주는 한국이지론(http://www.egloan.co.kr), 서민의 금융.취업.신용관리 정보를 얻으려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새희망네트워크(http://hopenet.or.kr)를 방문하면 된다.

연체자의 채무조정 및 소액대출 등 신용회복에 필요한 종합정보는 신용회복위원회(http://www.ccrs.or.kr), 서민의 창업 및 운영자금 지원, 휴면예금.보험금 조회는 미소금융중앙재단(http://www.smilemicrobank.or.kr), 저소득 근로자의 긴급 생활자금과 실직자의 창업자금 지원은 근로복지공단(http://www.kcomwel.or.kr)에서 볼 수 있다.

또 예금.대출금리를 비교하고 싶을 때는 은행연합회(http://www.kfb.or.kr), 저축은행중앙회(http://www.fsb.or.kr), 여신금융협회(http://www.crefia.or.kr) 등 권역별 협회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된다.

개인회생.파산 신청 관련 정보와 각종 생활법률 무료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http://www.klac.or.kr), 연말 소득공제 관련 정보는 국세청 연말정산간편서비스(http://www.yesone.go.kr)에서 제공하고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민에게 유용한 10가지 금융정보 사이트
    • 입력 2010-12-21 13:49:39
    연합뉴스
"서민금융 관련정보를 보려면 서민금융119서비스에 접속하고 금리를 비교하려면 권역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금융감독원은 21일 정부나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각종 금융지원 및 복지지원 서비스 중 `서민이 챙기면 도움되는 10가지 사이트'를 소개했다. 우선 서민금융 관련 정보를 한군데서 간편하게 알고 싶은 사람은 금감원이 운영하는 서민금융119서비스(http://s119.fss.or.kr)를 방문하고, 복지.보건.교육 등 정부지원 관련정보를 통합조회하고 싶을 때는 정부 종합정보시스템인 OK주민서비스(http://www.oklife.go.kr)를 찾을 것을 권했다. 금융회사의 대출정보를 한눈에 보고 상담받으려면 맞춤대출과 환승론을 안내해주는 한국이지론(http://www.egloan.co.kr), 서민의 금융.취업.신용관리 정보를 얻으려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새희망네트워크(http://hopenet.or.kr)를 방문하면 된다. 연체자의 채무조정 및 소액대출 등 신용회복에 필요한 종합정보는 신용회복위원회(http://www.ccrs.or.kr), 서민의 창업 및 운영자금 지원, 휴면예금.보험금 조회는 미소금융중앙재단(http://www.smilemicrobank.or.kr), 저소득 근로자의 긴급 생활자금과 실직자의 창업자금 지원은 근로복지공단(http://www.kcomwel.or.kr)에서 볼 수 있다. 또 예금.대출금리를 비교하고 싶을 때는 은행연합회(http://www.kfb.or.kr), 저축은행중앙회(http://www.fsb.or.kr), 여신금융협회(http://www.crefia.or.kr) 등 권역별 협회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된다. 개인회생.파산 신청 관련 정보와 각종 생활법률 무료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http://www.klac.or.kr), 연말 소득공제 관련 정보는 국세청 연말정산간편서비스(http://www.yesone.go.kr)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