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장, 이슬람교 중앙회 방문

입력 2010.12.23 (18: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이 오늘 오후 서울 이슬람교 중앙회를 방문해 이주화 한국이슬람교 이맘, 이행래 원로 이맘 등을 만났습니다.

자승 스님은 50여 개 종교가 있는 한국에서 다종교, 다문화가 상생하려면 종교 간에 서로 존중하고 법적 뒷받침도 있어야 한다며 미국의 '증오범죄법' 같은 것이 우리나라에도 제도화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주화 이맘은 불교와 이슬람교의 만남과 대화가 쉽지 않은데 찾아줘 감사하다고 환영한 뒤 한국 이슬람교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지만 사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계종 총무원장, 이슬람교 중앙회 방문
    • 입력 2010-12-23 18:45:24
    문화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이 오늘 오후 서울 이슬람교 중앙회를 방문해 이주화 한국이슬람교 이맘, 이행래 원로 이맘 등을 만났습니다. 자승 스님은 50여 개 종교가 있는 한국에서 다종교, 다문화가 상생하려면 종교 간에 서로 존중하고 법적 뒷받침도 있어야 한다며 미국의 '증오범죄법' 같은 것이 우리나라에도 제도화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주화 이맘은 불교와 이슬람교의 만남과 대화가 쉽지 않은데 찾아줘 감사하다고 환영한 뒤 한국 이슬람교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지만 사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