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미제사건 제보 장소’ 역할까지

입력 2011.01.06 (06: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인의 `소통의 장'이 된 페이스북의 영역은 어디까지인가.

친구들과 대화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만들어진 페이스북이 이젠 세계 곳곳에서 경찰의 미제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제보를 받는 장(場)의 역할까지 하고 있다.

5일 미 언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 헌팅턴비치 시 경찰은 43년 전 발생한 미제 살인사건을 풀 수 있는 단서를 찾으려고 4일 자체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련 사진들을 올렸다.

페이스북에 게재된 사진은 1968년 성폭행당하고 잔인하게 살해된 20대 추정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 장소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 떨어져 있던 지갑 속에 있던 흑백사진 6장이다.

경찰은 이 사건과 관련해 그동안 피해자의 신원을 비롯해 아무런 단서를 찾지 못했고, 결국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실마리를 찾으려고 페이스북을 이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영국 경찰도 미궁에 빠진 20대 여성 살인 사건의 단서를 찾고자 페이스북에 `살인사건, 당신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경찰과 피해자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하루 만에 10만여 명의 사람들이 방문했으며 수백 건의 글이 게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페이스북, ‘미제사건 제보 장소’ 역할까지
    • 입력 2011-01-06 06:25:22
    연합뉴스
세계인의 `소통의 장'이 된 페이스북의 영역은 어디까지인가. 친구들과 대화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만들어진 페이스북이 이젠 세계 곳곳에서 경찰의 미제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제보를 받는 장(場)의 역할까지 하고 있다. 5일 미 언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 헌팅턴비치 시 경찰은 43년 전 발생한 미제 살인사건을 풀 수 있는 단서를 찾으려고 4일 자체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련 사진들을 올렸다. 페이스북에 게재된 사진은 1968년 성폭행당하고 잔인하게 살해된 20대 추정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 장소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 떨어져 있던 지갑 속에 있던 흑백사진 6장이다. 경찰은 이 사건과 관련해 그동안 피해자의 신원을 비롯해 아무런 단서를 찾지 못했고, 결국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실마리를 찾으려고 페이스북을 이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영국 경찰도 미궁에 빠진 20대 여성 살인 사건의 단서를 찾고자 페이스북에 `살인사건, 당신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경찰과 피해자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하루 만에 10만여 명의 사람들이 방문했으며 수백 건의 글이 게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