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특화지구 지원센터 서울 성수동에 첫 개관

입력 2011.01.07 (05: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산업특화지구의 중심축이 될 종합지원센터가 다음달 성동구 성수동에 처음으로 문을 엽니다.

서울시는 성수동2가 성수 IT지구에 `종합지원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월 성수동 일대 54만 여 제곱미터 부지를 IT 분야의 '산업특화지구'로 처음 선정한 데 이어 현재까지 마포와 종로 등 12곳을 지정했습니다.

'산업특화지구'로 지정되면 신축 건물의 용적률과 건폐율, 높이제한이 완화되고 권장업종 용도의 부동산은 취득세와 5년간 재산세의 50%를 감면해 주는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서울시는 각 지구에 관련사업 촉진과 안정적인 기반 구축을 위한 종합지원센터를 마련하기로 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성수 IT지구의 센터를 개관하게 됩니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35개 업체의 개별 업무공간과 공동전시장, 비즈니스상담센터 등 각종 지원시설이 들어섭니다.

서울시는 IT분야 관련 업체 가운데 창업 5년 미만이면서 종사자가 20명 이하인 기업에 우선적으로 센터 입주 기회를 줄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산업특화지구 지원센터 서울 성수동에 첫 개관
    • 입력 2011-01-07 05:54:47
    사회
서울시 산업특화지구의 중심축이 될 종합지원센터가 다음달 성동구 성수동에 처음으로 문을 엽니다. 서울시는 성수동2가 성수 IT지구에 `종합지원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월 성수동 일대 54만 여 제곱미터 부지를 IT 분야의 '산업특화지구'로 처음 선정한 데 이어 현재까지 마포와 종로 등 12곳을 지정했습니다. '산업특화지구'로 지정되면 신축 건물의 용적률과 건폐율, 높이제한이 완화되고 권장업종 용도의 부동산은 취득세와 5년간 재산세의 50%를 감면해 주는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서울시는 각 지구에 관련사업 촉진과 안정적인 기반 구축을 위한 종합지원센터를 마련하기로 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성수 IT지구의 센터를 개관하게 됩니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35개 업체의 개별 업무공간과 공동전시장, 비즈니스상담센터 등 각종 지원시설이 들어섭니다. 서울시는 IT분야 관련 업체 가운데 창업 5년 미만이면서 종사자가 20명 이하인 기업에 우선적으로 센터 입주 기회를 줄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