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톡톡] 월 1회 매트리스도 청소하세요! 外

입력 2011.01.07 (08:58) 수정 2011.01.07 (10: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환기를 자주 못하는 겨울철엔 집 먼지 진드기가 번식하기 쉬운데요.

진드기가 좋아하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침대 매트리스입니다.

따라서 매트리스는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청소해줘야 하는데요.

스프링 매트리스의 경우 베이킹 소다를 골고루 뿌린 뒤,30분간 놔뒀다가 진공 청소기를 돌려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먼지를 흡착해 보다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라텍스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나요?스팀 청소기를 활용하세요!

<인터뷰>이현재(침대청소업체 대표) : "스팀청소기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어 집 먼지 진드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온도가 높은 스팀을 매트리스에 오래 쬐면 오히려 변형될 수 있으니 빠른 시간 안에 청소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트리스에 커피 등의 얼룩이 생기셨나요?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뒤, 드라이기 바람으로 꼼꼼히 말려주고요.

중성세제를 푼 물을 수건에 적셔서 바깥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닦아주면,얼룩까지 쉽게 제거됩니다.

겨울연가! 네박자!…북한에도 한류

북한 당국의 통제에도 불구하고 북한에는 지금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고 통계청이 전했습니다!드라마는 ‘겨울연가’와 ‘올인’ 등 한류붐을 일으킨 스타들의 출연작품들이 인기고요.

노래는 송대관씨의 ‘네박자’등 트로트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북한주민들은 주로 중국산 메모리칩을 구해 한류를 즐긴다는 군요.

박칼린이 짝사랑하는 연하남은?

남자의 자격을 통해 스타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악감독 박칼린씨.

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짝사랑하는 연하남이 있다고 고백해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네티즌 수사대도 아직 정체를 밝혀내진 못했는데요.

하지만 합창단을 함께 이끌었던 18살 연하의 뮤지컬 배우, 최재림씨가유력하게 거론되면서 포털 검색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1등 놓친 길치 마라토너

일본의 한 마라톤대회!선두를 달리던 선수가 갑자기 결승점과 다른 방향으로 달려갑니다.

결승점 위치를 착각한 건데요!다시 돌아와 추월을 시도했지만 1등은 놓치고 3등을 차지했습니다.

거뭇거뭇 블랙헤드 없애려면?

검은깨처럼 코를 뒤덮은 ‘블랙헤드’ 가 있으면, 화장도 들뜨고 칙칙해 보이죠?

잘못 짜면 모공이 넓어지고, 그렇다고 내버려 두면 점으로 변할 수 있는 블랙헤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먼저 미지근한 물로 불려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요.

짜낼 땐, 깨끗한 면봉으로 살짝 눌러주세요.

짜낸 뒤엔, 찬물을 여러 차례 끼얹어 모공을 다시 조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인터뷰>박동재(피부과 전문의) : "모공을 확실히 조여 주지 않으면, 속에 다시 피지가 쌓이고, 결국엔 금방 블랙헤드가 생기면서 모공이 더 넓어지는 역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 3일에 한 번, ‘땅콩설탕팩’으로 블랙헤드를 예방해보세요!땅콩가루와 흑설탕, 물을 되직하게 섞어서 코에 바른 뒤 15분 후에 씻어주면 되는데요.

씻어낼 땐, 세안제 없이 찬물로 해야 자극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톡톡] 월 1회 매트리스도 청소하세요! 外
    • 입력 2011-01-07 08:58:30
    • 수정2011-01-07 10:02:23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환기를 자주 못하는 겨울철엔 집 먼지 진드기가 번식하기 쉬운데요. 진드기가 좋아하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침대 매트리스입니다. 따라서 매트리스는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청소해줘야 하는데요. 스프링 매트리스의 경우 베이킹 소다를 골고루 뿌린 뒤,30분간 놔뒀다가 진공 청소기를 돌려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먼지를 흡착해 보다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라텍스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나요?스팀 청소기를 활용하세요! <인터뷰>이현재(침대청소업체 대표) : "스팀청소기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어 집 먼지 진드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온도가 높은 스팀을 매트리스에 오래 쬐면 오히려 변형될 수 있으니 빠른 시간 안에 청소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트리스에 커피 등의 얼룩이 생기셨나요?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뒤, 드라이기 바람으로 꼼꼼히 말려주고요. 중성세제를 푼 물을 수건에 적셔서 바깥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닦아주면,얼룩까지 쉽게 제거됩니다. 겨울연가! 네박자!…북한에도 한류 북한 당국의 통제에도 불구하고 북한에는 지금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고 통계청이 전했습니다!드라마는 ‘겨울연가’와 ‘올인’ 등 한류붐을 일으킨 스타들의 출연작품들이 인기고요. 노래는 송대관씨의 ‘네박자’등 트로트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북한주민들은 주로 중국산 메모리칩을 구해 한류를 즐긴다는 군요. 박칼린이 짝사랑하는 연하남은? 남자의 자격을 통해 스타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악감독 박칼린씨. 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짝사랑하는 연하남이 있다고 고백해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네티즌 수사대도 아직 정체를 밝혀내진 못했는데요. 하지만 합창단을 함께 이끌었던 18살 연하의 뮤지컬 배우, 최재림씨가유력하게 거론되면서 포털 검색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1등 놓친 길치 마라토너 일본의 한 마라톤대회!선두를 달리던 선수가 갑자기 결승점과 다른 방향으로 달려갑니다. 결승점 위치를 착각한 건데요!다시 돌아와 추월을 시도했지만 1등은 놓치고 3등을 차지했습니다. 거뭇거뭇 블랙헤드 없애려면? 검은깨처럼 코를 뒤덮은 ‘블랙헤드’ 가 있으면, 화장도 들뜨고 칙칙해 보이죠? 잘못 짜면 모공이 넓어지고, 그렇다고 내버려 두면 점으로 변할 수 있는 블랙헤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먼저 미지근한 물로 불려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요. 짜낼 땐, 깨끗한 면봉으로 살짝 눌러주세요. 짜낸 뒤엔, 찬물을 여러 차례 끼얹어 모공을 다시 조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인터뷰>박동재(피부과 전문의) : "모공을 확실히 조여 주지 않으면, 속에 다시 피지가 쌓이고, 결국엔 금방 블랙헤드가 생기면서 모공이 더 넓어지는 역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 3일에 한 번, ‘땅콩설탕팩’으로 블랙헤드를 예방해보세요!땅콩가루와 흑설탕, 물을 되직하게 섞어서 코에 바른 뒤 15분 후에 씻어주면 되는데요. 씻어낼 땐, 세안제 없이 찬물로 해야 자극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