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구제역 대책 대통령 결단 내려야”

입력 2011.01.07 (10: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구제역에 대한 정부의 조속한 대책과 이명박 대통령의 결단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오늘 민주당 인사청문대책회의에서 이번 구제역으로 소와 돼지 백만 두 이상이 매몰 처분됐고 보상비만 1조원에 육박하고 있지만, 가축전염병예방법이 국회를 통과해도 농축산가에 대한 보상만 포함될 뿐 구제역에 대한 근본 대책은 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촉구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은 점퍼를 입고 현장으로 가서 망연자실한 농축산 주민들의 손목을 잡아주기를 바란다면서, 재앙이 있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희망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지원 “구제역 대책 대통령 결단 내려야”
    • 입력 2011-01-07 10:37:26
    정치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구제역에 대한 정부의 조속한 대책과 이명박 대통령의 결단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오늘 민주당 인사청문대책회의에서 이번 구제역으로 소와 돼지 백만 두 이상이 매몰 처분됐고 보상비만 1조원에 육박하고 있지만, 가축전염병예방법이 국회를 통과해도 농축산가에 대한 보상만 포함될 뿐 구제역에 대한 근본 대책은 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촉구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은 점퍼를 입고 현장으로 가서 망연자실한 농축산 주민들의 손목을 잡아주기를 바란다면서, 재앙이 있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희망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