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장관, 장관인사 음해성 투서 수사지시

입력 2011.01.10 (09: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관진 국방장관이 진급 인사와 관련된 음해성 투서에 대해 수사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군 관계자는 지난달 16일 장성 인사 때 준장으로 진급한 육군장교 이모 씨를 음해하는 익명의 투서가 최근 김 장관에게 전달됐다고 말했습니다.

투서에는 이 씨가 육군 모 부대에 근무하던 시절 1억원의 부대 운영비를 횡령했고, 그의 가족이 지난해 가짜 명품가방을 들여왔다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는 내용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 씨에게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난 사안인데 같은 건으로 투서가 반복되자, 김 장관이 음해성 투서를 뿌리 뽑으라는 취지의 지시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방부 조사본부는 지난 4일부터 태스크 포스를 조직해 투서를 누가 보냈는지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방장관, 장관인사 음해성 투서 수사지시
    • 입력 2011-01-10 09:07:57
    정치
김관진 국방장관이 진급 인사와 관련된 음해성 투서에 대해 수사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군 관계자는 지난달 16일 장성 인사 때 준장으로 진급한 육군장교 이모 씨를 음해하는 익명의 투서가 최근 김 장관에게 전달됐다고 말했습니다. 투서에는 이 씨가 육군 모 부대에 근무하던 시절 1억원의 부대 운영비를 횡령했고, 그의 가족이 지난해 가짜 명품가방을 들여왔다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는 내용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 씨에게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난 사안인데 같은 건으로 투서가 반복되자, 김 장관이 음해성 투서를 뿌리 뽑으라는 취지의 지시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방부 조사본부는 지난 4일부터 태스크 포스를 조직해 투서를 누가 보냈는지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