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유로 국채 신뢰…계속 살 것”

입력 2011.01.10 (10: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이강 외환관리국장은 중국이 유로 국채를 여전히 신뢰하고 있다면서, 유로 국채는 "미래에도 계속 중요한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국장은 인민은행 웹사이트에 게재된 발언록에서 "유로권이 전세계 금융시장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이 국장은 또 중국의 유로 국채 투자가 합당한 수익을 냈고 금융시장 안정에도 기여했다면서, 유로권이 채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이 소재 스탠더드 차터드의 지니 얀 이코노미스트는 중국이 보유 외환의 26-28%를 유로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의 보유 외환은 2조 6천500억 달러 규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유로 국채 신뢰…계속 살 것”
    • 입력 2011-01-10 10:23:36
    국제
중국의 이강 외환관리국장은 중국이 유로 국채를 여전히 신뢰하고 있다면서, 유로 국채는 "미래에도 계속 중요한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국장은 인민은행 웹사이트에 게재된 발언록에서 "유로권이 전세계 금융시장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이 국장은 또 중국의 유로 국채 투자가 합당한 수익을 냈고 금융시장 안정에도 기여했다면서, 유로권이 채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이 소재 스탠더드 차터드의 지니 얀 이코노미스트는 중국이 보유 외환의 26-28%를 유로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의 보유 외환은 2조 6천500억 달러 규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