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남부 내륙 한파 특보…내일 전국 눈

입력 2011.01.10 (13: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당분간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고, 내일은 대부분지역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잠시 주춤했던 시베리아의 찬 공기가 다시 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지역엔 한파특보가 계속 발효중입니다.

오늘 아침 강원도 철원과 전북 장수 등 내륙지역 곳곳의 기온이 영하 20도 안팎까지 떨어진데 이어 한낮에도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후에도 서울의 최고기온이 영하 4도, 대전 영하 1도 등 중부지방은 계속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우리나라 상공으로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밀려오고 있어 내일 아침에도 서울이 영하 8도, 대관령은 영하 16도까지 내려갑니다.

기상청은 목요일 아침까지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추위가 이어지다 목요일 낮부터 중부지방의 기온이 0도 안팎까지 오르겠다고 예보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이 1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이기 때문에 잠시 누그러졌던 추위는 주말부터 다시 매서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파와 함께 내일 새벽엔 충남 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돼, 낮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부 내륙과 호남지방에도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번 눈은 내일 밤늦게 대부분 그치겠지만, 충남 서해안과 호남지방은 모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부·남부 내륙 한파 특보…내일 전국 눈
    • 입력 2011-01-10 13:12:51
    뉴스 12
<앵커 멘트>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당분간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고, 내일은 대부분지역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잠시 주춤했던 시베리아의 찬 공기가 다시 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지역엔 한파특보가 계속 발효중입니다. 오늘 아침 강원도 철원과 전북 장수 등 내륙지역 곳곳의 기온이 영하 20도 안팎까지 떨어진데 이어 한낮에도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후에도 서울의 최고기온이 영하 4도, 대전 영하 1도 등 중부지방은 계속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우리나라 상공으로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밀려오고 있어 내일 아침에도 서울이 영하 8도, 대관령은 영하 16도까지 내려갑니다. 기상청은 목요일 아침까지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추위가 이어지다 목요일 낮부터 중부지방의 기온이 0도 안팎까지 오르겠다고 예보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이 1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이기 때문에 잠시 누그러졌던 추위는 주말부터 다시 매서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파와 함께 내일 새벽엔 충남 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돼, 낮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부 내륙과 호남지방에도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번 눈은 내일 밤늦게 대부분 그치겠지만, 충남 서해안과 호남지방은 모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