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형환 대변인 “손학규 책임 정치 기대”

입력 2011.01.10 (18: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취임 100일을 맞은 민주당 손학규 대표에게 앞으로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책임 정치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안 대변인은 손 대표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한 논평을 통해 대안 정당으로서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는지 우려스러운 부분이 많다면서, 말로만 복지와 서민을 외칠 것이 아니라 국가의 재정 건전성을 고려한 현실성 있는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민주당의 보편적 복지 주장에 감춰진 대중인기영합주의를 경계한다면서, 이는 국가의 장래를 위협하는 위험한 발상으로 지양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대변인은 다만, 손학규 대표가 제1야당 대표로서 양극화와 빈부 격차 등에 관심을 보인 것에 공감한다면서, 공정한 사회 만들기와 서민·중산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는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형환 대변인 “손학규 책임 정치 기대”
    • 입력 2011-01-10 18:43:28
    정치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취임 100일을 맞은 민주당 손학규 대표에게 앞으로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책임 정치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안 대변인은 손 대표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한 논평을 통해 대안 정당으로서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는지 우려스러운 부분이 많다면서, 말로만 복지와 서민을 외칠 것이 아니라 국가의 재정 건전성을 고려한 현실성 있는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민주당의 보편적 복지 주장에 감춰진 대중인기영합주의를 경계한다면서, 이는 국가의 장래를 위협하는 위험한 발상으로 지양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대변인은 다만, 손학규 대표가 제1야당 대표로서 양극화와 빈부 격차 등에 관심을 보인 것에 공감한다면서, 공정한 사회 만들기와 서민·중산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는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