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지수 산정에 공정위 평가 항목 준용

입력 2011.01.12 (06: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달 발표될 예정인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수 평가 항목이 공정거래위원회의 하도급 공정거래협약 평가를 준용해 만들어집니다.

지식경제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다음달 발표하는 동반성장 지수 평가 항목 가운데 대기업 실적평가의 경우 현행 공정위의 하도급 공정거래협약 평가항목을 대부분 그대로 사용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전했습니다.

공정거래협약 평가항목은 협약내용의 충실도 40점, 협약내용의 이행도 50점, 수급사업자 만족도 10점, 법위반실적 감점 10점으로 구성됩니다.

새로 도입되는 중소기업의 체감도 평가를 위해서는 각 대기업의 하도급업체에서 무작위로 평가단을 구성해 이들이 직접 해당 기업의 동반성장 이행 실적에 점수를 매기도록 할 방침입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달 말 공청회를 열어 동반성장 지수평가 항목을 공개한 후 다음달 최종안을 확정해 하반기 중 첫 평가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동반성장지수 산정에 공정위 평가 항목 준용
    • 입력 2011-01-12 06:12:27
    경제
다음달 발표될 예정인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수 평가 항목이 공정거래위원회의 하도급 공정거래협약 평가를 준용해 만들어집니다. 지식경제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다음달 발표하는 동반성장 지수 평가 항목 가운데 대기업 실적평가의 경우 현행 공정위의 하도급 공정거래협약 평가항목을 대부분 그대로 사용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전했습니다. 공정거래협약 평가항목은 협약내용의 충실도 40점, 협약내용의 이행도 50점, 수급사업자 만족도 10점, 법위반실적 감점 10점으로 구성됩니다. 새로 도입되는 중소기업의 체감도 평가를 위해서는 각 대기업의 하도급업체에서 무작위로 평가단을 구성해 이들이 직접 해당 기업의 동반성장 이행 실적에 점수를 매기도록 할 방침입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달 말 공청회를 열어 동반성장 지수평가 항목을 공개한 후 다음달 최종안을 확정해 하반기 중 첫 평가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