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GM, 3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
입력 2011.01.12 (06:15)
수정 2011.01.12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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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대의 자동차업체인 제너럴 모터스가 3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했습니다.
슈퍼볼은 미 프로풋볼리그 챔피언 결정전으로, TV중계 프로그램의 30초짜리 광고가 3백만 달러를 호가할 정도로 홍보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2009년 파산보호를 신청하면서 그동안 꾸준히 광고주로 참여해오던 슈퍼볼 중계에서 광고를 뺐으며, 지난해에도 경쟁업체인 크라이슬러가 슈퍼볼 광고에 복귀할 때 광고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자동차 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지난해 제너럴 모터스의 차량 판매실적이 4년 만에 세계 1위로 올라서는 것이 확실시되면서 슈퍼볼 광고에 다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슈퍼볼은 미 프로풋볼리그 챔피언 결정전으로, TV중계 프로그램의 30초짜리 광고가 3백만 달러를 호가할 정도로 홍보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2009년 파산보호를 신청하면서 그동안 꾸준히 광고주로 참여해오던 슈퍼볼 중계에서 광고를 뺐으며, 지난해에도 경쟁업체인 크라이슬러가 슈퍼볼 광고에 복귀할 때 광고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자동차 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지난해 제너럴 모터스의 차량 판매실적이 4년 만에 세계 1위로 올라서는 것이 확실시되면서 슈퍼볼 광고에 다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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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GM, 3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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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1-12 06:15:17
- 수정2011-01-12 07:24:50
미국 최대의 자동차업체인 제너럴 모터스가 3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했습니다.
슈퍼볼은 미 프로풋볼리그 챔피언 결정전으로, TV중계 프로그램의 30초짜리 광고가 3백만 달러를 호가할 정도로 홍보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2009년 파산보호를 신청하면서 그동안 꾸준히 광고주로 참여해오던 슈퍼볼 중계에서 광고를 뺐으며, 지난해에도 경쟁업체인 크라이슬러가 슈퍼볼 광고에 복귀할 때 광고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자동차 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지난해 제너럴 모터스의 차량 판매실적이 4년 만에 세계 1위로 올라서는 것이 확실시되면서 슈퍼볼 광고에 다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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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용 기자 emanin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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