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상무, 강서브로 대한항공 격파

입력 2011.01.12 (07:05) 수정 2011.01.12 (07: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 시즌 프로배구는 이변이 속속 연출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 지난 월요일에도 삼성화재의 추락 등을 이야기했었는데 올 시즌 최대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만년 꼴찌팀 상무 신협이 선두 질주를 계속하던 대한항공을 꺾고 시즌 5승째를 거뒀습니다.

송재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대 고비처였던 3세트, 상무의 마지막 득점 장면입니다.

끈질긴 수비와 투혼의 마무리까지, 불사조 상무의 정신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대이변의 밑거름이 투혼이었다면 강서브는 승부의 실마리를 푼 열쇠였습니다.

무려 9개의 서브에이스를 대한항공 코트에 꽂아넣으며 상대의 기를 꺾었습니다.

올 시즌 최고의 위력을 보이는 강동진-양성만, 좌우 쌍포는 모두 43 득점을 합작하며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던 상무는 결국 3대 2의 올 시즌 최대 이변을 완성했습니다.

지난 시즌을 통틀어 3승이 고작이었던 상무는 벌써 5승을 거두며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최삼환 감독

여자부에선 현대건설이 GS칼텍스를 꺾고 5연승을 거두며 선두 독주 체제를 굳혀 갔습니다.

흥국생명은 도로공사를 제치고 2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KBS 뉴스 송재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꼴찌 상무, 강서브로 대한항공 격파
    • 입력 2011-01-12 07:05:00
    • 수정2011-01-12 07:27:53
    뉴스광장 1부
올 시즌 프로배구는 이변이 속속 연출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 지난 월요일에도 삼성화재의 추락 등을 이야기했었는데 올 시즌 최대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만년 꼴찌팀 상무 신협이 선두 질주를 계속하던 대한항공을 꺾고 시즌 5승째를 거뒀습니다. 송재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대 고비처였던 3세트, 상무의 마지막 득점 장면입니다. 끈질긴 수비와 투혼의 마무리까지, 불사조 상무의 정신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대이변의 밑거름이 투혼이었다면 강서브는 승부의 실마리를 푼 열쇠였습니다. 무려 9개의 서브에이스를 대한항공 코트에 꽂아넣으며 상대의 기를 꺾었습니다. 올 시즌 최고의 위력을 보이는 강동진-양성만, 좌우 쌍포는 모두 43 득점을 합작하며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던 상무는 결국 3대 2의 올 시즌 최대 이변을 완성했습니다. 지난 시즌을 통틀어 3승이 고작이었던 상무는 벌써 5승을 거두며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최삼환 감독 여자부에선 현대건설이 GS칼텍스를 꺾고 5연승을 거두며 선두 독주 체제를 굳혀 갔습니다. 흥국생명은 도로공사를 제치고 2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KBS 뉴스 송재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