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서초 보금자리 내일부터 본청약

입력 2011.01.16 (08: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과 서초 보금자리주택의 본청약 신청 접수가 내일(17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서울 강남 A2블록과 서초 A2 블록 보금자리주택을 본 청약할 때 사전예약 당첨자는 내일과 모레 이틀 동안에 반드시 본청약을 접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신청하지 않으면 당첨이 무효가 되고, 당첨일로부터 2년 동안 사전예약 신청이 제한됩니다.

사전예약 당첨자가 아닌 본청약 신청자는 무주택 가구주여야 하고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철거민 특별 공급을 제외하고는 청약 저축 또는 주택청약 종합 저축에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특히 신혼부부와 생애 최초 특별 공급은 소득 기준과 부동산, 자동차 등의 자산 기준이 적용되고, 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당첨되더라도 부적격 처리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강남·서초 보금자리 내일부터 본청약
    • 입력 2011-01-16 08:09:05
    경제
서울 강남과 서초 보금자리주택의 본청약 신청 접수가 내일(17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서울 강남 A2블록과 서초 A2 블록 보금자리주택을 본 청약할 때 사전예약 당첨자는 내일과 모레 이틀 동안에 반드시 본청약을 접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신청하지 않으면 당첨이 무효가 되고, 당첨일로부터 2년 동안 사전예약 신청이 제한됩니다. 사전예약 당첨자가 아닌 본청약 신청자는 무주택 가구주여야 하고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철거민 특별 공급을 제외하고는 청약 저축 또는 주택청약 종합 저축에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특히 신혼부부와 생애 최초 특별 공급은 소득 기준과 부동산, 자동차 등의 자산 기준이 적용되고, 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당첨되더라도 부적격 처리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