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

입력 2011.01.18 (11: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전력 수요 급증과 고유가 등에 대비해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에너지 수요 전망과 대책에 관해 보고받고 이번에 발표하는 정책들이 현장에서 잘 집행돼야 한다며 이 같이 당부했습니다.

또 각 부처가 평상시에 꾸준히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관계 부처에서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에너지 절약 성과를 감안해 올해는 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이 달성되도록 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사업이 완료되면 대한민국 발전 모델을 따르고 싶어하는 모든 개발도상국들이 찾는 곳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또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사업의 성공은 콘텐츠에 달려있다고 지적하고 각 부처가 소장하고 있는 정책 입안 자료와 각종 메모, 사진 등 의미 있는 자료를 모아 건립위원회에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다음 달 설 연휴를 앞두고 물가 안정과 교통 안전 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
    • 입력 2011-01-18 11:08:30
    정치
이명박 대통령은 전력 수요 급증과 고유가 등에 대비해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에너지 수요 전망과 대책에 관해 보고받고 이번에 발표하는 정책들이 현장에서 잘 집행돼야 한다며 이 같이 당부했습니다. 또 각 부처가 평상시에 꾸준히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관계 부처에서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에너지 절약 성과를 감안해 올해는 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이 달성되도록 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사업이 완료되면 대한민국 발전 모델을 따르고 싶어하는 모든 개발도상국들이 찾는 곳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또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사업의 성공은 콘텐츠에 달려있다고 지적하고 각 부처가 소장하고 있는 정책 입안 자료와 각종 메모, 사진 등 의미 있는 자료를 모아 건립위원회에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다음 달 설 연휴를 앞두고 물가 안정과 교통 안전 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