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저소득층에 에너지 고효율 제품 보급 지원

입력 2011.01.18 (15: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에너지 대책의 하나로 저소득층에게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보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저소득층의 경우 상대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낮거나 노후 제품을 사용해 에너지 비용 부담이 높은 현상이 일어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와관련해 정부는 우선 전통시장의 경우 백열 전구를 LED로 교체하는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공공 노후 임대 아파트도 노후화된 공동 조명이나 난방 배관 교체 비용을 보조금이나 낮은 이율의 융자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기초생활수급 가구나 사회 복지 시설은 저효율 조명기구를 고효율 조명기구로 무상 교체해 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저소득층에 에너지 고효율 제품 보급 지원
    • 입력 2011-01-18 15:43:21
    정치
정부는 에너지 대책의 하나로 저소득층에게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보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저소득층의 경우 상대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낮거나 노후 제품을 사용해 에너지 비용 부담이 높은 현상이 일어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와관련해 정부는 우선 전통시장의 경우 백열 전구를 LED로 교체하는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공공 노후 임대 아파트도 노후화된 공동 조명이나 난방 배관 교체 비용을 보조금이나 낮은 이율의 융자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기초생활수급 가구나 사회 복지 시설은 저효율 조명기구를 고효율 조명기구로 무상 교체해 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