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태스크포스 석유가격 검토

입력 2011.01.18 (16: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석유 가격을 검토하기 위한 민관합동 태스크포스의 첫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태스크포스에는 기획재정부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원, 총리실, 석유협회, 정유업체,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고 지식경제부는 밝혔습니다.

태스크포스는 앞으로 석유제품 가격 결정구조의 합리성과 가격 비대칭성을 논의하는 한편 필요할 경우 제도개선 방향을 도출할 계획입니다.

가격 비대칭성이란 국내 석유제품 가격이 국제유가가 오를 때는 빨리 많이 오르고, 내릴 때는 천천히 작게 내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히 태스크포스는 현행 국제제품가격 연동 방식의 장,단점을 살피고 해외 주요국의 제도 현황도 파악해 보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 석유가격 검토
    • 입력 2011-01-18 16:34:17
    경제
석유 가격을 검토하기 위한 민관합동 태스크포스의 첫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태스크포스에는 기획재정부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원, 총리실, 석유협회, 정유업체,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고 지식경제부는 밝혔습니다. 태스크포스는 앞으로 석유제품 가격 결정구조의 합리성과 가격 비대칭성을 논의하는 한편 필요할 경우 제도개선 방향을 도출할 계획입니다. 가격 비대칭성이란 국내 석유제품 가격이 국제유가가 오를 때는 빨리 많이 오르고, 내릴 때는 천천히 작게 내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히 태스크포스는 현행 국제제품가격 연동 방식의 장,단점을 살피고 해외 주요국의 제도 현황도 파악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