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직업이 뜬다!

입력 2011.01.18 (23:37) 수정 2011.01.19 (08: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사회가 변화하면서 새로운 직업이 생기기도 하고 어느 직업은 인기를 얻기도 하는데요.

최근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신종직업들을 황동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시 동대문구에 있는 한 어린이집.

한국어 수업이 한창입니다.

일년 전까지만해도 한국말을 잘 하지 못했던 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은 언어 지도사의 도움을 받아 이제는 또래와 다름이 없습니다.

<인터뷰>이현주(다문화 언어지도사) : "가족전체가 화목하게 됐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이 언어발달 지도사는 다문화 가정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정교한 손길과 신속한 작업으로 아파트 실내 모형이 만들어집니다.

2000년초 본격적으로 시작된 건축 모형 제작은 최근 박물관과 전시관 건축이 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인관(건축 모델러) : "어느 정도 작품이 나오겠다,어느 정도 모양이 잡히겠다, 이런 것을 미리 볼 수 있는 메리트가 있죠."

<녹취> "응급실 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말해주실래요?"

응급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가 열띠게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발전시키는 사람은 바로 아이디어 컨설턴트.

아이디어 컨설턴트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과정뿐 아니라 회사 전략을 짜는 일까지 돕습니다.

<인터뷰>박성연(아이디어 컨설턴트) : "아이디어를 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돕는 산파 역할도 합니다."

한국 고용정보원은 이같은 직업과 함께 막걸리 소믈리에와 숲해설가 등 30여 개 신종직업을 미래 유망직업으로 꼽았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런 직업이 뜬다!
    • 입력 2011-01-18 23:37:28
    • 수정2011-01-19 08:36:32
    뉴스 7
<앵커 멘트> 사회가 변화하면서 새로운 직업이 생기기도 하고 어느 직업은 인기를 얻기도 하는데요. 최근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신종직업들을 황동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시 동대문구에 있는 한 어린이집. 한국어 수업이 한창입니다. 일년 전까지만해도 한국말을 잘 하지 못했던 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은 언어 지도사의 도움을 받아 이제는 또래와 다름이 없습니다. <인터뷰>이현주(다문화 언어지도사) : "가족전체가 화목하게 됐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이 언어발달 지도사는 다문화 가정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정교한 손길과 신속한 작업으로 아파트 실내 모형이 만들어집니다. 2000년초 본격적으로 시작된 건축 모형 제작은 최근 박물관과 전시관 건축이 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인관(건축 모델러) : "어느 정도 작품이 나오겠다,어느 정도 모양이 잡히겠다, 이런 것을 미리 볼 수 있는 메리트가 있죠." <녹취> "응급실 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말해주실래요?" 응급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가 열띠게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발전시키는 사람은 바로 아이디어 컨설턴트. 아이디어 컨설턴트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과정뿐 아니라 회사 전략을 짜는 일까지 돕습니다. <인터뷰>박성연(아이디어 컨설턴트) : "아이디어를 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돕는 산파 역할도 합니다." 한국 고용정보원은 이같은 직업과 함께 막걸리 소믈리에와 숲해설가 등 30여 개 신종직업을 미래 유망직업으로 꼽았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