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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가 내려가도 소비자 가격은 안 내려”
입력 2011.01.19 (10:42) 경제
제조업체들이 원재료의 가격이 상승하면 소비자 가격을 재빨리 올리면서도 원가가 내려가면 이를 제때 반영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지난해 15개 생필품의 원재료 가격과 소비자 가격 동향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원재료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설탕과 과자류, 커피, 합성세제 등 8개 품목이었습니다.

이들 품목 가운데 설탕과 합성세제 등 5개 품목은 원재료 가격이 올랐다는 이유로 소비자 가격이 즉시 인상됐습니다.

반면 밀가루와 우유, 라면 등 7개 품목은 원재료 가격이 내려갔음에도 소비자 가격이 인하되지 않았고 특히 오렌지 주스와 호일, 맥주 등 3개 품목은 오히려 소비자 가격이 인상됐습니다.
  • “원가 내려가도 소비자 가격은 안 내려”
    • 입력 2011-01-19 10:42:50
    경제
제조업체들이 원재료의 가격이 상승하면 소비자 가격을 재빨리 올리면서도 원가가 내려가면 이를 제때 반영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지난해 15개 생필품의 원재료 가격과 소비자 가격 동향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원재료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설탕과 과자류, 커피, 합성세제 등 8개 품목이었습니다.

이들 품목 가운데 설탕과 합성세제 등 5개 품목은 원재료 가격이 올랐다는 이유로 소비자 가격이 즉시 인상됐습니다.

반면 밀가루와 우유, 라면 등 7개 품목은 원재료 가격이 내려갔음에도 소비자 가격이 인하되지 않았고 특히 오렌지 주스와 호일, 맥주 등 3개 품목은 오히려 소비자 가격이 인상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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