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타오, 시카고 첫 방문

입력 2011.01.21 (11: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을 방문중인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이 워싱턴 D.C. 일정을 마치고 시카고에 도착했습니다.

후 주석은 현지시각으로 20일 오후 4시 반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 도착해 리처드 데일리 시카고 시장의 영접을 받았으며 힐튼호텔에서 열린 공식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공식 만찬에는 더글러스 오버헬먼 캐터필러 최고경영자와 테런스 더피 시카고 상업거래소(CME) 회장 등 500 여명의 시카고 재계인사들이 초청됐습니다.

후 주석은 시카고에 머무는 1박2일 동안 중국기업들을 시찰하고 중국 문화 언어 교육센터인 공자학원을 돌아볼 예정입니다.

후 주석이 시카고를 방문지로 선택한 것은 시카고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자 미국 중서부 경제의 중심지이기 때문으로, 정치. 경제적인 메세지를 동시에 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후진타오, 시카고 첫 방문
    • 입력 2011-01-21 11:32:16
    국제
미국을 방문중인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이 워싱턴 D.C. 일정을 마치고 시카고에 도착했습니다. 후 주석은 현지시각으로 20일 오후 4시 반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 도착해 리처드 데일리 시카고 시장의 영접을 받았으며 힐튼호텔에서 열린 공식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공식 만찬에는 더글러스 오버헬먼 캐터필러 최고경영자와 테런스 더피 시카고 상업거래소(CME) 회장 등 500 여명의 시카고 재계인사들이 초청됐습니다. 후 주석은 시카고에 머무는 1박2일 동안 중국기업들을 시찰하고 중국 문화 언어 교육센터인 공자학원을 돌아볼 예정입니다. 후 주석이 시카고를 방문지로 선택한 것은 시카고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자 미국 중서부 경제의 중심지이기 때문으로, 정치. 경제적인 메세지를 동시에 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