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한국 해군, 의미있는 성과”

입력 2011.01.22 (14: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해외 언론들도 이번 구출 작전 성공 소식을 잇따라 타전하면서 관련 소식을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이진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한국해군이 아라비아해에서 매우 대담한 구출작전을 성공시켰습니다."

미국 CNN 방송은 여러차례 특파원을 화상연결해 삼호 주얼리호 선원 구출 소식을 상세히 보도했습니다.

한국 선박이 납치된 게 처음이 아닌 상황에서 한국 해군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중국 CCTV도 구출 작전의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피해 상황도 상세히 전했습니다.

<녹취>CCTV 앵커 : "21명 선원이 전부 구출됐으며 선장은 복부에 총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위험이 없다고 합니다."

AFP를 필두로 AP와 로이터 등 세계 주요 통신사도 우리 정부 발표를 인용해 소말리아 해적에 억류된 선원 구출과 소식을 전했습니다.

특히 AP통신은 북한의 연평도 포격 뒤 느리고 약한 군대라는 비판을 받은 이명박 정부에게 작전 성공이 큰 성과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영국 BBC 방송도 이 소식을 긴급 속보로 전하며 지난 주말 삼호주얼리호가 피랍된 뒤 우리 해군이 전함을 배치했다는 점을 중점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이번과 같은 구출 작전은 매우 드문 사례라면서 대부분의 국가가 선원 안전을 고려해 이런 시도를 피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외신, “한국 해군, 의미있는 성과”
    • 입력 2011-01-22 14:34:0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해외 언론들도 이번 구출 작전 성공 소식을 잇따라 타전하면서 관련 소식을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이진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한국해군이 아라비아해에서 매우 대담한 구출작전을 성공시켰습니다." 미국 CNN 방송은 여러차례 특파원을 화상연결해 삼호 주얼리호 선원 구출 소식을 상세히 보도했습니다. 한국 선박이 납치된 게 처음이 아닌 상황에서 한국 해군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중국 CCTV도 구출 작전의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피해 상황도 상세히 전했습니다. <녹취>CCTV 앵커 : "21명 선원이 전부 구출됐으며 선장은 복부에 총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위험이 없다고 합니다." AFP를 필두로 AP와 로이터 등 세계 주요 통신사도 우리 정부 발표를 인용해 소말리아 해적에 억류된 선원 구출과 소식을 전했습니다. 특히 AP통신은 북한의 연평도 포격 뒤 느리고 약한 군대라는 비판을 받은 이명박 정부에게 작전 성공이 큰 성과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영국 BBC 방송도 이 소식을 긴급 속보로 전하며 지난 주말 삼호주얼리호가 피랍된 뒤 우리 해군이 전함을 배치했다는 점을 중점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이번과 같은 구출 작전은 매우 드문 사례라면서 대부분의 국가가 선원 안전을 고려해 이런 시도를 피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