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 주얼리호, 27일 오만 도착 예상

입력 2011.01.23 (17: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삼호주얼리호는 현재 최영함의 호위를 받으며,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 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국방부 중계차 연결합니다.

송영석 기자 !!

삼호주얼리호, 언제쯤 목적지에 도착합니까?

<리포트>

네, 삼호주얼리호는 현재, 목적지인 무스카트 항으로부터 약 3백 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순항 중입니다.

삼호 주얼리호에는 특전팀 5명 등 청해부대 대원 9명이 승선해 있으며, 이번주 초 무스카트 항에 다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입항절차 등을 감안하면 정식 도착은 27일 정도로 예상된다고 군당국은 밝혔습니다.

삼호주얼리호 선원들은 도착 즉시, 건강검진을 받고 귀국절차를 밟을 예정입니다.

해군은 현재, 무스카트 항 입항 허가와 함께 체포된 해적들과 시신 처리 문제를 놓고 현지 대응팀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군 당국은 작전 당시 상황도 시간대별로 정리해 상세히 공개했습니다.

군 당국자는 구출작전 도중 벌어진 석해균 선장의 부상과 관련해, 생포된 해적 중 한명이 쏜 총에 맞은 것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오만 현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석해균 선장은 현재 인공호흡기를 제거하고 사흘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석 선장은 어제 한때 혈소판 수치가 낮아지기도 했지만, 청해부대 대원들의 헌혈을 받고,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KBS 뉴스 송영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호 주얼리호, 27일 오만 도착 예상
    • 입력 2011-01-23 17:12:04
    뉴스 5
<앵커 멘트> 삼호주얼리호는 현재 최영함의 호위를 받으며,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 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국방부 중계차 연결합니다. 송영석 기자 !! 삼호주얼리호, 언제쯤 목적지에 도착합니까? <리포트> 네, 삼호주얼리호는 현재, 목적지인 무스카트 항으로부터 약 3백 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순항 중입니다. 삼호 주얼리호에는 특전팀 5명 등 청해부대 대원 9명이 승선해 있으며, 이번주 초 무스카트 항에 다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입항절차 등을 감안하면 정식 도착은 27일 정도로 예상된다고 군당국은 밝혔습니다. 삼호주얼리호 선원들은 도착 즉시, 건강검진을 받고 귀국절차를 밟을 예정입니다. 해군은 현재, 무스카트 항 입항 허가와 함께 체포된 해적들과 시신 처리 문제를 놓고 현지 대응팀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군 당국은 작전 당시 상황도 시간대별로 정리해 상세히 공개했습니다. 군 당국자는 구출작전 도중 벌어진 석해균 선장의 부상과 관련해, 생포된 해적 중 한명이 쏜 총에 맞은 것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오만 현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석해균 선장은 현재 인공호흡기를 제거하고 사흘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석 선장은 어제 한때 혈소판 수치가 낮아지기도 했지만, 청해부대 대원들의 헌혈을 받고,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KBS 뉴스 송영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