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해적 국내이송 적극 검토

입력 2011.01.23 (19: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생포한 소말리아 해적 5명을 국내로 이송해 와 직접 처벌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를 벌이고 있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우선 오만이나 케냐 같은 제3국에 인계해 처리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지만, 이들 국가들이 어려움을 표하고 있어 제3국 인계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때문에 현재 법무부,해양경찰청 등과 함께 국내 이송에 대비한 법적,기술적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해적들의 국내 이송 문제를 가능한 빨리 결정할 방침이며, 국내 이송이 확정될 경우, 이르면 이달 말에 해적을 이송해 올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해적 국내이송 적극 검토
    • 입력 2011-01-23 19:45:11
    정치
정부는 생포한 소말리아 해적 5명을 국내로 이송해 와 직접 처벌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를 벌이고 있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우선 오만이나 케냐 같은 제3국에 인계해 처리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지만, 이들 국가들이 어려움을 표하고 있어 제3국 인계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때문에 현재 법무부,해양경찰청 등과 함께 국내 이송에 대비한 법적,기술적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해적들의 국내 이송 문제를 가능한 빨리 결정할 방침이며, 국내 이송이 확정될 경우, 이르면 이달 말에 해적을 이송해 올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