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조만간 총기 규제 입장 표명”

입력 2011.01.29 (22: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조만간 총기 규제와 관련한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복수의 백악관 참모진들의 발언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며 총기규제를 둘러싼 논쟁이 재연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기브스 대변인 등 백악관 참모진들은 시점은 분명치 않지만 조만간 오바마 대통령이 총기 규제에 대해 분명히 언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총기 규제 옹호론자들은 애리조나 총기 난사 사건 이후에도 오바마 대통령이 침묵을 지켜온데 대해 비판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총기 규제에 반대하는 공화당이 하원을 장악하고 있고, 민주당 일부 의원들도 전미총기협회의 로비에 밀려 비판적 입장을 보이고 있어 총기 규제를 둘러싼 논란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조만간 총기 규제 입장 표명”
    • 입력 2011-01-29 22:31:01
    국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조만간 총기 규제와 관련한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복수의 백악관 참모진들의 발언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며 총기규제를 둘러싼 논쟁이 재연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기브스 대변인 등 백악관 참모진들은 시점은 분명치 않지만 조만간 오바마 대통령이 총기 규제에 대해 분명히 언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총기 규제 옹호론자들은 애리조나 총기 난사 사건 이후에도 오바마 대통령이 침묵을 지켜온데 대해 비판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총기 규제에 반대하는 공화당이 하원을 장악하고 있고, 민주당 일부 의원들도 전미총기협회의 로비에 밀려 비판적 입장을 보이고 있어 총기 규제를 둘러싼 논란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