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여야 영수회담 실무선에서 의견 교환 중”

입력 2011.02.06 (20: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는 여야 영수회담 개최와 관련해 실무선에서 상호 의견을 조심스럽게 교환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명박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 만날 수 있다는 원칙을 밝혔고 야당 대표가 여기에 호응한 만큼 실무선에서 상호 의견을 조심스럽게 교환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여야 영수회담 개최와 2월 임시국회 개최는 별도의 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여야 영수회담 성사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 한다면서도 여야 원내대표가 이번 주내 영수회담 추진에 합의한 것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야당이 지난해말 여당의 예산안 단독처리에 대한 사과를 영수회담의 전제로 제기한다면 회담 개최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와대 “여야 영수회담 실무선에서 의견 교환 중”
    • 입력 2011-02-06 20:30:05
    정치
청와대는 여야 영수회담 개최와 관련해 실무선에서 상호 의견을 조심스럽게 교환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명박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 만날 수 있다는 원칙을 밝혔고 야당 대표가 여기에 호응한 만큼 실무선에서 상호 의견을 조심스럽게 교환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여야 영수회담 개최와 2월 임시국회 개최는 별도의 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여야 영수회담 성사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 한다면서도 여야 원내대표가 이번 주내 영수회담 추진에 합의한 것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야당이 지난해말 여당의 예산안 단독처리에 대한 사과를 영수회담의 전제로 제기한다면 회담 개최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