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 춤과 몸짓…‘쇼 뮤지컬’ 뜬다!

입력 2011.02.09 (07:12) 수정 2011.02.09 (19: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화려한 춤은, 보고만 있어도 흥분과 탄성을 자아내죠.

요즘에는 대사나 노래보다 춤을 내세운 쇼 뮤지컬들이 잇따라 무대에 오르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현란한 쇼 뮤지컬의 세계, 유승영 기잡니다.

<리포트>

춤꾼들의 열정적인 몸짓이 무대를 뜨겁게 달굽니다.

꿈과 낭만이 가득했던 일곱 친구의 젊은 시절 회상을 그린 뮤지컬 '콘 보이 쇼'입니다.

쉬는 시간없이 진행되는 120분 공연 가운데 100분 이상을 춤으로 채웠습니다.

<인터뷰> 이범수(배우):"많은 현대인들이 꿈을 향해, 열정을 다해 힘을 쏟는 그런 에너지를 얻고 가는 기분이에요."


복잡한 감정에 흔들리는 남녀의 사랑을 재즈로 녹여낸 뮤지컬 '올 댓 재즈' 역시 대사보다 춤이 위주입니다.

익숙한 스윙 음악에 신나는 탭댄스까지 현란합니다.

<인터뷰> 이은경(관객): "무대 위의 모습을 보면서 심장이 정말 뜨겁게 뛰고 있구나. 이런 느낌을 받고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처럼 쇼 뮤지컬에서 춤은 작품 속, 한 장면이 아닌 이야기 전체를 끌어나가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적 감성보다 오락적이고 강렬한 감성을 원하는 관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것입니다.

더 화려하고 더 흥겹게. 쇼 뮤지컬의 춤의 열기가 관객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열정적 춤과 몸짓…‘쇼 뮤지컬’ 뜬다!
    • 입력 2011-02-09 07:12:37
    • 수정2011-02-09 19:11:4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화려한 춤은, 보고만 있어도 흥분과 탄성을 자아내죠. 요즘에는 대사나 노래보다 춤을 내세운 쇼 뮤지컬들이 잇따라 무대에 오르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현란한 쇼 뮤지컬의 세계, 유승영 기잡니다. <리포트> 춤꾼들의 열정적인 몸짓이 무대를 뜨겁게 달굽니다. 꿈과 낭만이 가득했던 일곱 친구의 젊은 시절 회상을 그린 뮤지컬 '콘 보이 쇼'입니다. 쉬는 시간없이 진행되는 120분 공연 가운데 100분 이상을 춤으로 채웠습니다. <인터뷰> 이범수(배우):"많은 현대인들이 꿈을 향해, 열정을 다해 힘을 쏟는 그런 에너지를 얻고 가는 기분이에요." 복잡한 감정에 흔들리는 남녀의 사랑을 재즈로 녹여낸 뮤지컬 '올 댓 재즈' 역시 대사보다 춤이 위주입니다. 익숙한 스윙 음악에 신나는 탭댄스까지 현란합니다. <인터뷰> 이은경(관객): "무대 위의 모습을 보면서 심장이 정말 뜨겁게 뛰고 있구나. 이런 느낌을 받고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처럼 쇼 뮤지컬에서 춤은 작품 속, 한 장면이 아닌 이야기 전체를 끌어나가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적 감성보다 오락적이고 강렬한 감성을 원하는 관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것입니다. 더 화려하고 더 흥겹게. 쇼 뮤지컬의 춤의 열기가 관객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