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산천 운행 1년간 최소 15건 차량 장애 발생
입력 2011.02.15 (08:35)
수정 2011.02.15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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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광명역에서 탈선한 국산 고속열차 'KTX-산천'이 지난 1년간 15번 고장났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박순자 의원이 지난 해 10월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KTX-산천 관련 고장 건수' 자료를 보면 지난해 3월 첫 운행을 시작한 KTX-산천은 지난해 8월까지 12차례 차량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10월과 12월에도 모두 3차례 차량 장애가 발생하는 등 운행 시작 이후 광명역 탈선 사고 이전까지 총 15차례 고장났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고장 원인으로는 신호장치 장애가 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동력 전달 장치 이상이 5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 승강문이 닫히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박순자 의원이 지난 해 10월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KTX-산천 관련 고장 건수' 자료를 보면 지난해 3월 첫 운행을 시작한 KTX-산천은 지난해 8월까지 12차례 차량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10월과 12월에도 모두 3차례 차량 장애가 발생하는 등 운행 시작 이후 광명역 탈선 사고 이전까지 총 15차례 고장났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고장 원인으로는 신호장치 장애가 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동력 전달 장치 이상이 5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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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X-산천 운행 1년간 최소 15건 차량 장애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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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2-15 08:35:10
- 수정2011-02-15 19:20:37
최근 광명역에서 탈선한 국산 고속열차 'KTX-산천'이 지난 1년간 15번 고장났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박순자 의원이 지난 해 10월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KTX-산천 관련 고장 건수' 자료를 보면 지난해 3월 첫 운행을 시작한 KTX-산천은 지난해 8월까지 12차례 차량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10월과 12월에도 모두 3차례 차량 장애가 발생하는 등 운행 시작 이후 광명역 탈선 사고 이전까지 총 15차례 고장났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고장 원인으로는 신호장치 장애가 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동력 전달 장치 이상이 5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 승강문이 닫히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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