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공정사회 초당적·초정권적으로 실행돼야”

입력 2011.02.17 (10: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공정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제1차 공정사회 추진회의에서 공정사회는 우리 사회를 선진 일류국가로 만드는 필수적인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국민 71%가 우리 사회가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고 소개하며 공정사회는 앞으로도 초당적, 초정권적으로 실행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속적 경제성장도 중요하지만 공정 사회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질적인 성장에 배려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해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등 일부 장관과 학계, 시민계 대표 등이 참석해 공정 사회를 주제로 토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공정사회 초당적·초정권적으로 실행돼야”
    • 입력 2011-02-17 10:15:44
    정치
이명박 대통령은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공정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제1차 공정사회 추진회의에서 공정사회는 우리 사회를 선진 일류국가로 만드는 필수적인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국민 71%가 우리 사회가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고 소개하며 공정사회는 앞으로도 초당적, 초정권적으로 실행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속적 경제성장도 중요하지만 공정 사회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질적인 성장에 배려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해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등 일부 장관과 학계, 시민계 대표 등이 참석해 공정 사회를 주제로 토론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