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 이집트 대선 출마 표명

입력 2011.02.28 (05: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바라크 대통령이 물러난 이집트에서 가장 유력한 차기 대통령감으로 꼽혀온 아므르 무사 아랍연맹 사무총장이 다음 대선에 출마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영 MENA 통신은 무사 사무총장이 차기 대선에 입후보할 것을 적당한 시기에 공식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무사의 대선 출마 표명은 군부에 의해 설치된 헌법 개정위원회가 대선 출마 자격요건을 완화하겠다고 건의한 지 하루만에 나온 것입니다.

무사 사무총장은 무바라크 정권에서 10년 간 외무장관을 지냈으며, 이스라엘에 대한 신랄한 비판으로 이집트 시민혁명 과정에서 높은 대중적 인기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무사, 이집트 대선 출마 표명
    • 입력 2011-02-28 05:13:15
    국제
무바라크 대통령이 물러난 이집트에서 가장 유력한 차기 대통령감으로 꼽혀온 아므르 무사 아랍연맹 사무총장이 다음 대선에 출마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영 MENA 통신은 무사 사무총장이 차기 대선에 입후보할 것을 적당한 시기에 공식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무사의 대선 출마 표명은 군부에 의해 설치된 헌법 개정위원회가 대선 출마 자격요건을 완화하겠다고 건의한 지 하루만에 나온 것입니다. 무사 사무총장은 무바라크 정권에서 10년 간 외무장관을 지냈으며, 이스라엘에 대한 신랄한 비판으로 이집트 시민혁명 과정에서 높은 대중적 인기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