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명문대 대입 문제, 휴대전화로 ‘유출’

입력 2011.02.28 (08:01) 수정 2011.02.28 (10: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일본 대학 입학시험 문제가 휴대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유출되는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교토대학과 와세대 대학 등 이른바 일본 최고의 명문대학들이어서 일본 사회의 충격이 더 큽니다.

도쿄 김대홍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 다음 문장을 영어로 번역해 주세요"

일본의 인터텟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 게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누군가 휴대전화를 이용해 교토대학 입학시험 문제를 인터넷에 올린겁니다.

시험시작 7분만에 7개 문제가 올랐고 빠른 것은 3분 뒤 답이 달렸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수학 과목에서도 부정행위가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수험생 : "교토대학은 최고봉의 대학인데 이런 일이 일어나 슬픕니다."

대학측도 즉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교토대학 입학 담당자 : "공정. 근간을 흔드는 행위.."

하지만 이와 같은 휴대전화 부정행위는 교토대뿐만 아니라 와세다와 릿쿄. 도시샤 등 다른 유명 대학에서도 저질러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NHK 등 일본 언론들은 휴대전화로 시험지를 촬영한 뒤 제 3자에게 보낸 것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외부의 조직적 세력이 개입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김대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명문대 대입 문제, 휴대전화로 ‘유출’
    • 입력 2011-02-28 08:01:49
    • 수정2011-02-28 10:50:20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일본 대학 입학시험 문제가 휴대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유출되는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교토대학과 와세대 대학 등 이른바 일본 최고의 명문대학들이어서 일본 사회의 충격이 더 큽니다. 도쿄 김대홍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 다음 문장을 영어로 번역해 주세요" 일본의 인터텟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 게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누군가 휴대전화를 이용해 교토대학 입학시험 문제를 인터넷에 올린겁니다. 시험시작 7분만에 7개 문제가 올랐고 빠른 것은 3분 뒤 답이 달렸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수학 과목에서도 부정행위가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수험생 : "교토대학은 최고봉의 대학인데 이런 일이 일어나 슬픕니다." 대학측도 즉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교토대학 입학 담당자 : "공정. 근간을 흔드는 행위.." 하지만 이와 같은 휴대전화 부정행위는 교토대뿐만 아니라 와세다와 릿쿄. 도시샤 등 다른 유명 대학에서도 저질러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NHK 등 일본 언론들은 휴대전화로 시험지를 촬영한 뒤 제 3자에게 보낸 것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외부의 조직적 세력이 개입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김대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