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실까지 커지면 공적 자금 조성 불가피”

입력 2011.02.28 (12: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현재 저축은행 부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공동계정으로 조성되는 10조 원 정도면 충분하고 앞으로 부동산 부실과 연결돼 커지게 된다면 공적자금 조성도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석동 위원장은 오늘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나와 저축은행 대책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답하고 금융권 공동계정 조성을 내용으로 하는 예금자보호법의 조속한 통과를 요청했습니다.

김석동 위원장은 또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에 5천만 원 넘게 예금을 맡긴 피해자들을 일괄 보호하기는 어렵지만 매각 협상에 따라 보호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나라당 이진복, 민주당 박병석 의원 등 정무위원들은 저축은행 감독과 정책 실패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부동산 부실까지 커지면 공적 자금 조성 불가피”
    • 입력 2011-02-28 12:37:52
    정치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현재 저축은행 부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공동계정으로 조성되는 10조 원 정도면 충분하고 앞으로 부동산 부실과 연결돼 커지게 된다면 공적자금 조성도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석동 위원장은 오늘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나와 저축은행 대책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답하고 금융권 공동계정 조성을 내용으로 하는 예금자보호법의 조속한 통과를 요청했습니다. 김석동 위원장은 또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에 5천만 원 넘게 예금을 맡긴 피해자들을 일괄 보호하기는 어렵지만 매각 협상에 따라 보호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나라당 이진복, 민주당 박병석 의원 등 정무위원들은 저축은행 감독과 정책 실패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